반응형

컴퓨터를 계속적으로 이용하면 당연히 PC가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윈도우10이 설치된 최신PC일 경우에도 사용하다 보면 상당히 느려지게 됩니다. 이렇게 컴퓨터가 느려질 때에는 포맷을 한 뒤 윈도우 재설치를 하게 되면 컴퓨터가 처음 샀을 때의 속도로 정말 빠르게 작동하게 됩니다. 

 

그런데 포맷을 하려면 윈도우 설치파일이 담긴 USB나 CD 등 별도의 이동식 미디어 장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에서는 쉽고 빠르게 윈도우 재설치를 할 수 있도록 윈도우10 초기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초기화 메뉴를 사용하게 되면 컴퓨터가 윈도우10 처음 설치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윈도우10 초기화는 설정 메뉴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초기화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서 초기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초기화 이렇게만 따라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윈도우 로고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시작메뉴가 열리면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업데이트 및 복구

설정 메뉴가 뜨면 가장 하단 우측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복구]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복구

업데이트 및 복구 창이 뜨면 가장 기본적으로 Windows Update를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왼쪽에 있는 메뉴 리스트 중에서 복구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PC 초기화

복구 메뉴를 선택했다면 고급시작옵션, Windows 7으로 돌아가기 등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이 PC 초기화] 시작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초기화 하기 전에 옵션을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내 PC에 있는 개인적인 파일들을 그대로 둘것인지 아니면 모든 파일을 제거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인 파일들은 남겨두기 위해 위에 옵션을 선택하겠습니다.

 

 

 

 

준비중 창이 뜨면 조금만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한 30초에서 1분내로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현재 PC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제거된다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인터넷을 통해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최근에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다면 기존에 윈도우7이나 윈도우8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경고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만약 이전버전의 윈도우로 돌아갈 생각이 없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초기화

이 PC를 초기화 할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떴습니다. 초기화 될 옵션들을 잘 확인한 후에 윈도우10 초기화 하기 위해서 하단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PC마다 다르지만 10분에서 몇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초기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