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 어드레스는 랜카드 등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에 부여된 주소입니다.


이 주소는 12자리로 영어 및 숫자로 되어 있으며 장비마다 고유한 값을 가지고 있어 사람으로 따지면 주민등록번호와 같습니다. 12자리 중에서 처음 6자리는 제조사의 고유번호이며, 뒤에 6자리는 각 기기의 고유번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맥 어드레스는 통신사 와이파이 등록이나 공유기 설정 등 다양한 곳에서 필요하기 때문에 알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사실 맥어드레스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어떻게 컴퓨터에서 맥 어드레스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맥 어드레스(mac address) 확인 방법 간단하군요


맥어드레스 주소는 컴퓨터 네트워크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시작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을 검색해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왼편에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창이 뜨면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창이 뜨면 왼편에 [어댑터 설정 변경]을 눌러 주세요.





네트워크 연결 창이 뜨면 현재 사용중인 네트워크를 선택하신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상태 메뉴를 선택하세요.

와이파이(무선)로 연결된 경우 => 무선 네트워크 연결 선택

랜선(유선)으로 연결된 경우 => 로컬 영역 연결 또는 이더넷 선택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연결 상태창이 뜨면 중간에 자세히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창이 뜨는데 여기서 물리적 주소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맥 어드레스 주소 입니다. 맥 어드레스를 확인했다면 필요한 곳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맥 주소는 명령프롬프트(cmd)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와 R 버튼을 함께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그 후 cmd를 입력합니다.





cmd 창이 뜨면 ipconfig /all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럼 네트워크 정보가 뜨는데 여기서 나오는 맥 어드레스(mac addres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