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마트폰 중고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점을 노려 분실폰이나 도난폰을 판매하려는 사기꾼들이 극성을 부리고 있네요. 이런 스마트폰은 구매했을경우 정상적으로 등록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스마트폰 거래시 이러한 문제를 당하지 않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 조회를 해보면 되는데요.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분실폰이나 도난폰인지 여부를 바로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중고거래시 안심하고 스마트폰 거래를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스마트폰 도난폰이나 분실폰을 조회할 수 있는지 아래에 설명을 해 놓았으니 참고해서 스마트폰 중고거래시 안전하게 거래해 보세요.





스마트폰 도난폰 & 분실폰 조회 방법 -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


먼저 조회를 하기 위해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는 구글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바로 접속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가 나타나면 중간에 [분실&도난 조회]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분실, 도난폰을 조회하기 전 몇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나오게 됩니다.


1. 본 서비스는 분실, 도난폰을 조회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2. 본 조회 서비스를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3. 자동조회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대량으로 조회할 수 없습니다. 


위 내용에 동의 할 경우에만 분실폰 조회가 가능합니다. 동의를 눌러주세요.






분실, 도난폰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단말기식별번호(IMEI) 또는 모델명&일련번호가 필요합니다. 입력한 뒤 검색버튼을 눌러 조회 가능합니다. (※단 LGu+ 단말기는 LTE 단말기만 조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일련번호는 배터리 뒷면에서 확인 가능하며 단말기식별번호를 모를때는 아래 내용으로 확인해 보세요.


IMEI(단말기식별번호) 조회방법


아이폰은 설정 -> 일반 -> 정보를 클릭하면 IMEI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폰은 설정 -> 상태 or 정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 안드로이드 폰 중에서 설정에서 imei가 조회되지 않는다면

전화 키패드 화면에서 *#06#을 입력하면 조회 가능합니다.






IMEI 또는 핸드폰 일련번호를 조회하기 전 위와 같이 캡챠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있는 문자와 숫자를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도난폰이나 분실폰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완료된 화면입니다. 제 핸드폰은 분실, 도난폰이 아니라고 뜨네요.


만약 분실이나 도난으로 신고된 핸드폰이면 분실, 도난폰입니다. 통신사에 문의하세요.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만약 조회시 분실폰이나 도난폰으로 뜬다면 바로 거래를 중지하시길 바랍니다.





집에 있는 다른 핸드폰도 조회를 해 보았는데요. 다행히 분실본이나 도난폰은 아닌걸로 확인되네요.


지금까지 도난, 분실한 단말기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정보는 스마트폰 중고 거래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 단말기 중고거래시 문제가 있는 핸드폰인지 꼭 확인하고 안전하게 구매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