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주 만날 수 있는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xecureweb control은 공공기관이나 관공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 때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입니다.


xecureweb control은 한컴시큐어(구 softforum)라는 보안솔루션 회사에서 제작한 보안 프로그램으로 PKI기반 암호화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하는 웹 구간 암호화 솔루션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내 컴퓨터와 서버간에 통신을 암호화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대부분의 홈페이지에서 보안을 위해서 이 xecureweb control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다른 보안프로그램들과 동일하게 메모리도 차지하고 컴퓨터에 자원도 계속 지속적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아닌데요. 그래서 오늘은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그렇게 삭제방법이 복잡하지는 않으니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서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의 하는일과 삭제방법


먼저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에 있는 시작 메뉴를 마우스 또는 윈도우키를 눌러서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제어판을 들어가야 하는데요.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에서 control 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제어판 창이 뜨니 이 제어판 항목을 마우스로 눌러주세요.







제어판 창이 뜨면 하단에 프로그램 및 기능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에서는 컴퓨터에 있는 소프트웨어들을 삭제하거나 복구, 재설치를 할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 제거 메뉴가 나타나면 프로그램 목록 중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이 있을텐데요. 이 xecureweb control를 삭제하기 위해서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제거창을 열어주세요.







xecureweb control 삭제를 위해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프로그램 제거를 위해 예를 눌러주세요.







그 후 xecureweb control 삭제창이 뜨면서 xecureweb control package를 제거할꺼냐고 묻는 창이 뜨면 예를 눌러주세요. 아니요를 누르면 제거가 취소됩니다.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잠시 대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xecureweb control 삭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xecureweb control이 시스템에서 제거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이 제거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의 하는일과 삭제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