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입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동영상 유틸리티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곰플레이어, kmplayer 등 여러 동영상 플레이어 때문에 사용빈도가 떨어지지만 그래도 많이 찾는 프로그램인데요. 가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다운받고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설치 유무를 확인하고 그 다음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아래에 적어드린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잘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법 알아보자


먼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위도우7 이상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데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윈도우 바탕화면에 시작메뉴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시작메뉴가 뜨면 windows media player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검색 후 위와 같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검색이 되면 정상적으로 컴퓨터에 설치가 되었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한 후에는 ALT 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파일 -> 열기 또는 URL열기 메뉴를 선택 해 주시면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녹화한 게임 동영상을 열어보았는데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도 동영상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어지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별도로 곰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를 안써도 될 거 같네요.







만약 컴퓨터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다운로드를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windows media player 라고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는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windows media player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방법을 참고하셔서 필요한 설치파일을 내려받은 후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위한 미디어 기능 팩을 추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미디어 기능팩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설치관리자 창이 뜨면서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 예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완료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윈도우 미디어 기능팩이 설치될 때까지 가디려주세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미디어 기능팩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해서 동영상을 감상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에 대해 함께 확인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aeslocker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zip.lock 파일을 풀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aeslocker 프로그램은 aes 암호화 방식을 통해 파일 암호화를 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aeslocker를 이용해서 암호화 한 파일 중 zip.lock 이라는 이름의 파일이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면 zip.lock 이름의 파일이 존재합니다.


사실 이런 zip.lock 파일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이 파일을 어떻게 압축해제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파일을 풀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zip.lock 파일은 aeslocker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암호화 해제를 해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aeslocker를 이용해서 zip.lock 파일을 풀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selocker 프로그램을 이용한 zip.lock 파일 풀어보기


zip.lock 파일을 압축 풀어보기 위해서 aeslocker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검색창에 aeslocker를 검색하면 aeslocker 다운로드 사이트가 나오니 이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aeslocker 사이트가 뜨면 aeslocker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onedrive, mega, 구글 드라이브, mediafire 중 한군데를 선택해서 aeslocker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aeslocker 설치를 하기 전 다운로드 받은 aeslocker 설치파일을 압축해제 해야 하는데요. 압축을 풀 때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비밀번호는 aes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aeslocker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aeslocker 설치 전 라이센스 사용에 동의를 해주세요. 내용은 꼭 끝까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aeslocker 설치가 진행되네요. aeslocker는 프로그램 용량이 작아 금방 설치 완료됩니다.








aeslocker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zip.lock 파일의 암호화 해제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다운로드 받았던 zip.lock 파일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선택한 후 [unlock this file - locker]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zip.lock 파일을 풀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해당 파일을 생성한 사람에게 zip.lock 비밀번호를 물어봐야 합니다. 압축해제를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zip.lock 비밀번호를 입력했다면 압축이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축해제가 정상적으로 되면 zip.lock 파일안에 있던 내용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식으로 내가 압축해제 하고 싶은 zip.lock 파일을 aeslocker 프로그램으로 풀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aeslocker를 이용한 zip.lock 파일 풀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내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해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게임이나 그래픽 관련 작업을 할 때 입니다.


저는 요즘에 배틀그라운드 게임에 푹 빠져서 해당 게임을 PC방에서 주로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배틀그라운드를 집에서 플레이 해보려고 하니 게임이 렉이 걸리면서 정상적으로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 하더군요.ㅜㅜ


그래서 왜 그런지 확인해 보니 사용중인 그래픽카드가 사양이 많이 낮더군요. 배틀그라운드 최소 그래픽카드의 경우 지포스 660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제 컴퓨터의 경우 지포스 560을 사용하고 있어서 게임 플레이가 되지 않네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그래픽카드 정보를 어떻게 확인해 볼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dxdiag 이용해 알아보기


먼저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윈도우 하단에 시작 메뉴를 선택해서 열어주세요.





윈도우 시작화면이 뜨면 프로그램 이름이나 명령어를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dxdiag를 입력하여 DirectX 진단도구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DirectX 진단도구 창이 뜨면 현재 컴퓨터의 운영체제 정보 및 CPU, 메모리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상단에 디스플레이 탭을 선택해 주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탭을 선택하니 현재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 PC는 NVIDIA GeForce GTX 560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모델명 뿐만 아니라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버전,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다양한 정보도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도 그래픽카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내 PC를 선택해주신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관리 버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관리 창이 뜨면 왼쪽에 장치관리자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장치관리자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장치관리자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그래픽카드 정보를 더블클릭하면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VIDIA GeForce GTX 560 속성창이 뜨면 현재 드라이버 정보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 다양한 정보 확인 및 여러 그래픽카드 관련 기능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aquanplayer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quanplayer는 아쿠아 플레이어로 알려진 동영상 플레이어인데요. 유명한 온라인 강의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하는 플레이어 입니다.


기본적으로 DRM 기능을 탑재하여 온라인 강의가 불법적으로 외부로 유출되는걸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녹화차단, 워터마크 기능을 탑재해 동영상 강의의 보안을 높혀주고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재생시에는 구간반복 기능을 제공하여 원하는 장면을 반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코덱 지원, 플레이어 단축키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장점이 많은 aquanplayer를 온라인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꼭 설치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컴퓨터에 aquanplayer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qua nplayer 수동설치 및 동영상 감상방법 안내


AquaNPlayer_2.0.367.5522_1036_proxy_2.0.0.70.z01

AquaNPlayer_2.0.367.5522_1036_proxy_2.0.0.70.z02

AquaNPlayer_2.0.367.5522_1036_proxy_2.0.0.70.zip



먼저 aquanplayer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상단에 aquanplayer 설치파일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aquanplayer는 용량이 20MB가 넘어가서 분할압축 하였으니 이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aquanplayer 파일을 압축해제 해야 하는데요. 분할 압축을 했기 때문에 반디집이나 v3zip 2.0 등 압축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풀어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압축해제 했다면 이제 aquanplayer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aquanplayer 설치파일을 실행하세요.








aquanplayer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설치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중간에 MICROSOFT VISUAL C++ 2010 RUNTIME LIBRARIES WITH SERVICE PACK 1을 추가적으로 설치해야 하는데요. 설치 전 소프트웨어 약관을 읽어보신 후 Visual C++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하세요.








aquanplayer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필요한 파일을 설치하는 중이니 기다려 주세요.







aquanplayer를 설치 완료하면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매니저라는 항목이 추가적으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항목에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은 강의와 최근 재생한 강의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다운로드 위치 변경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았던 동영상 강의 파일을 원하는 폴더로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용량이 되도록이면 많은 곳을 선택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aquanplayer 수동설치 및 온라인 강의 동영상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은행 같은 금융권 홈페이지나 공공기관 홈페이지들을 들어가면 요즘은 당연히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런데 보안프로그램 중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 라는 프로그램이 요즘 새로 설치되고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은 AhnLab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된 버전인것으로 추청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 해킹이나 외부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서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은 은행이나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다녀온 후 웹브라우저를 종료해도 윈도우 상에서 계속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은행 사이트를 이용한 후에 반드시 ahnlab safe transaction를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는 윈도우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를 이용해 쉽게 삭제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삭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방법 알아보기


먼저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를 위해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시작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제어판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이 뜨면 하단에 프로그램 제거 버튼을 마우스로 꾹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에 뜨면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을 찾아주세요. 그 후 이 ahnlab safe transaction를 더블클릭 해주시길 바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창이 뜨면 하단에 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가 진행되는데요.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주세요.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가 완료되었다고 나오면 확인버튼을 눌러 마무리 해주세면 됩니다. 지금까지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삼성 SL-J1660 드라이버 설치방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SL-J1660은 잉크젯복합기로서 인쇄는 물론이고 복사와 스캔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usb만 연결하면 쉽고 빠르게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포토 프린터로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격도 5만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사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나서 프린트나, 문서스캔, 복사 등의 여러가지 기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SL-J1660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 SL-J1660 드라이버는 삼성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하시면 바로 해당 모델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드라이버를 다운받은 후 설치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SL-J1660 드라이버 설치하는법 알아보기


먼저 삼성 SL-J1660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삼성 다운로드 센터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삼성 다운로드 센터를 검색하신 후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주세요.





삼성 다운로드 센터 창이 뜨면 하단에 프린터/복합기/소모품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떤 프린터/복합기/소모품을 가지고 있냐고 묻는 페이지가 뜨면 우측에 [제품 모델명 입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품 찾기 창이 뜨면 내가 가지고 있는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우리는 삼성 SL-J1660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에 SL-J1660을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잉크젯복합기 검색결과가 하나 뜨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매뉴얼 &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프린터/스캔 드라이버가 있을텐데요.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삼성 SL-J1660 드라이버 설치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설치창이 뜨는데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창이 뜨면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본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삼성 SL-J1660 드라이버가 설치중입니다. 설치가 마무리 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SL-J1660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완료 창이 뜨는데요. 하단에 완료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 해주세요. 그 후 프린터를 컴퓨터에 연결했다면 정상적으로 프린터나 복사, 인쇄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SL-J1660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대부분 바쁘게 살기 때문에 컴퓨터로 게임하는 시간이 점점 적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요즘은 컴퓨터 게임을 자주 못하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저절로 모바일 게임을 많이 하게 됩니다.


모바일 게임의 장점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이동할 때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고 어렵지 않은 게임방식 때문에 남자분들 뿐만 아니라 여자분들도 많이 즐기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모바일 게임을 자주하다 보면 컴퓨터의 큰 화면과 고성능의 시스템 환경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그 때 딱 필요한게 바로 피크앱플레이어 입니다.


피크앱플레이어는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상 앱 플레이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요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피크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다양한 게임을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컴퓨터에 피크앱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최적화 해서 사용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볍고 쾌적한 피크 앱플레이어 최적화 및 다운로드 알아보기


먼저 피크앱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google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피크앱플레이어라고 검색을 하세요. 그러면 peakplayer 홈페이지가 나오니 이 피크앱플레이어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피크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6.0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며 완벽한 조작감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준다고 하는데요. 피크앱플레이어 설치파일은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운로드 속도가 많이 느릴 경우에는 자료실에 가셔서 설치파일을 내려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피크앱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창이 나오는데요. 피크앱플레이어를 설치할 경로는 사용자 지정 설정에서 설정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후 설치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피크앱플레이어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 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피크앱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된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피크앱플레이어를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피크앱플레이어가 실행되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리니지2, 블소, 검은사막, 에픽세븐, 카이져, 아수라M 등 다양한 모마일 게임을 선택하신 후 설치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피크앱플레이어를 사용하기전 피크앱플레이어 최적화를 진행해야 부드럽고 최적한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해상도의 경우 컴퓨터 성능에 따라 원하는 해상도를 지정하시면 되고, 성능향상을 주로 할건지 여러 앱 플레이어를 띄어 멀티 플레이를 할 지 선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고급설정에서는 피크앱플레이어에서 사용할 메모리 용량과 CPU 코어 갯수, 프레임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최적화를 위해서는 메모리는 현재 실제 컴퓨터에서 수용 가능한 만큼 늘려주는게 좋고 cpu도 지금 컴퓨터의 cpu 코어 갯수에 맞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프레임은 부드러운 플레이를 원한다면 60프레임이 좋습니다.







또한 디바이스 설정에서는 앱플레이어에서 사용할 디바이스 이름과 모델명을 직어주시면 되고 핸드폰번호와 IMEI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시파일 제거를 위한 디스크 정리도 가능합다.








네트워크 메뉴에서는 네트워크 브릿지모드를 사용할 지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단축키 설정 메뉴에서는 캡쳐나 화면회전, 소리, 메뉴, 홈 버튼 등 다양한 버튼의 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게임을 해봐야 하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원하는 게임을 설치하실 수도 있고 APK 파일이 있다면 직접 해당 패키지를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요즘 핫하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을 설치해 보았는데요. 딱히 게임 플레이 할 때도 렉도 없고 상당히 쾌적하게 플레이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위에서 알려드린 최적화 방법으로 셋팅을 진행하신 후 피크앱플레이어를 이용하여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볼 수 있는 runtime broker 프로세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runtime broker 프로세서의 경우 특정 앱이 실행될 때 권한을 설정하고 각 사용자 설정을 관리하는 역할을 하는 프로세서 입니다.


또한 카메라, SD카드, 마이크 등 외부 장치를 사용할 때 하드웨어 연결을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역할도 한다고 하는군요. 따라서 윈도우10을 사용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runtime broker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니고 기본적으로 필요한 프로세서이지만 가끔씩 CPU 점유율을 50%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컴퓨터가 비정상적으로 느려지고 cpu가 지속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컴퓨터에 부하 및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당히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런타임 브로커 cpu 사용량이 엄청 증가할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야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runtime broker 프로세서 역할 및 정지시키는 방법


가장 먼저 runtime broker 점유율은 특정 프로그램이나 서비스간에 충돌이 일어나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를 모두 초기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창이 뜨면 msconfig 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시스템 구성이 나오는데요. 이 시스템 구성 항목을 선택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구성 창이 뜨면 상단에 서비스 탭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내 컴퓨터에 있는 서비스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이 서비스들을 모두 사용 안함 버튼을 눌러 주신 후 적용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윈도우를 다시시작하신 후 아까 발생했던 runtime broker 점유율 증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그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된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윈도우10 하단에 검색창을 다시 누른 후 regedit 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나오는데 해당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 하단에 있는 레지스트리 경로로 이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imeBrokerSvc


그 후 Start라는 항목이 있을텐데 해당 start 항목을 마우스로 더블클릭 해주시길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값 편집 창이 뜨면 기본적으로 데이터 값이 3으로 설정되어 있을텐데요. 이 값을 4로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4의 경우 runtime broker를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한다는 설정이라고 하네요.








Start 항목의 값을 4로 변경을 한 후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runtime broker cpu 점유율 문제가 해결 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신 경우에는 댓글로 문제 사항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실수로 휴지통이나 USB 드라이브, 하드디스크 등에 있는 파일을 삭제하거나 겹쳐서 저장을 하게 되면 이전 파일들이 손상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이렇게 파일이 손상되거나 삭제가 되어 문서파일들이 날라간 적이 몇번 있었는데요. 이러한 경우 지금까지 한 작업들이 전부다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난감한데요.


특히 회사에서는 정해진 데드라인에 맞춰서 업무를 끝마쳐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야근이나 철야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파일을 삭제한 경우 복구를 시도해야 합니다.


오늘은 영구적으로 삭제한 파일들을 복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recover my files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recover my files는 외국에서 개발한 유료 프로그램으로 구매해서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서 어떻게 recover my files를 설치한 후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파일 복구 recover my files 이용해 복구하기


먼저 recover my files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recover my files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recover my files 복구 프로그램의 웹사이트가 나오니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recover my files 사이트가 뜨면 상단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recover my files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최신버전은 6.3.2.2552 버전이며, 32비트와 64비트 버전 중 하나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recover my files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언어선택창이 나옵니다.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recover my files 라이센스 동의창이 뜨면 잘 읽어보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recover my files 설치경로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recover my files를 시작메뉴에 추가할 이름을 지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recover my files 설치하면서 바탕화면과 빠른실행에 바로가기를 생성할 지 결정해주세요.







recover my files 설치하기 전 설정한 내용이 확실한지 확인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recover my files 설치가 진행되는 동안 기다려주세요.








recover my files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창을 닫아주시길 바랍니다.








recover my files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파일을 복구할 지 드라이브를 복구할 지 물어보는데요. 일반적인 파일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파일 복구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삭제됬던 파일이 있었던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복구 옵션에서는 전체 파일을 검색할건지 특정 파일유형을 선택해서 검색을 할 지 지정해주세요.







recover my files에서 잠시 기다리면 삭제되었던 파일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왼쪽에서 복구할 폴더와 파일들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폴더 단위로 선택할 수 있고, 개별 파일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후 recover my files를 이용하여 파일을 복구하려면 상단에 파일 저장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파일 저장은 라이센스를 구매한 경우에만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recover my files를 이용한 파일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확장자의 동영상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mov라는 확장자 입니다. mov는 애플에서 만들어 낸 동영상 파일 컨테이너로 현재 많이 사용되는 확장자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도 mov 확장자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 유저라면 한번쯤은 봤을법한 확장자 인데요. 이 확장자는 일반적인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에서 만든 apple quick time player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 플레이어로 애플에서 만든 mov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동영상 포맷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곰플레이어나 기타 여러가지 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았지만 mov 파일의 경우에는 퀵타임 플레이어가 가장 잘 재생하고 보여주는거 같아서 퀵타임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래서 어떻게 apple quick time player를 설치하고 사용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 quick time player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알아보기


먼저 apple quick time player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퀵타임 플레이어라고 검색을 하시면 애플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그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아래 남겨드린 링크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apple.com/ko_KR/downloads/quicktime







quick time player는 애플 mac 버전과 윈도우 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받으시면 되고 대부분 윈도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용을 선택하니 윈도우 용 quick time player에 대한 설명 및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안내해 주고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quick time player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quick time player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 환영 창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을 선택해주세요.







quick time player를 설치하기 전 애플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사용권 계약 내용을 잘 숙지하여야 합니다.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내용을 숙지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quick time player 설치는 일반 설치모드와 사용자 선택 설치가 있는데요. 따로 설치 시 구성요소를 선택하고 싶은 경우에는 사용자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라며 일반적인 경우에는 일반설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quick time player 설치 경로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설치 여부, quick time player 자동 업데이트 유무를 선택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apple quick time player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퀵타임 플레이어는 꽤 용량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설치가 좀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apple quick time player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해 주시길 바랍니다.






apple quick time player 설치가 완료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파일 -> 파일열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재생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 컴퓨터에 있는 게임 영상을 실행해 보았는데요. 정상적으로 동영상이 잘 재생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mov 파일들을 재생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apple quick time playe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