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생들이 면접을 보거나 회사원분들이 이직을 할 때 대학교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증명서들은 대학교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아도 되지만 방문하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받는데요.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컴퓨터와 인터넷만 되면 바로 내가 원하는 증명서를 인쇄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증명서는 위변조 방지를 위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바로 ReportX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reportx는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설치하지 않으면 증명서 발급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데요. 증명서 발급 후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제거를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reportx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portx 삭제해도 될까? 제거방법 안내


증명서 발급을 위한 프로그램인 reportx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윈도우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설정 창이 뜨면 우측에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를 할 수 있는 앱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나타나는데 중간에 reportx라는 프로그램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설치 날짜와 용량도 알 수 있는데요. 삭제를 위해 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reportx Uninstall 창이 나타나면 정말로 reportx 프로그램의 구성요소들을 제거할 지 물어보는데요. reportx를 제거하려면 예 버튼을 눌러 주시면 삭제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컴퓨터에서 reportx 프로그램이 제거되는 동안 기다리세요. 관련 파일과 레지스트리 파일들이 제거됩니다.







정상적으로 reportx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위와 같이 제거가 끝났다는 완료 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reportx 제거를 마무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증명서 발급 프로그램인 reportx 프로그램 정체와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게임을 할 때도 사운드가 정말 중요합니다. 서든어택이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을 할 때에는 적의 위치를 알기 위해서 반드시 사운드 플레이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팀원들과 의사소통을 위해서 대화를 할 때에도 사운드가 상당히 중요한데요. 그래서 저는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 커세어 보이드 프로 헤드셋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는 7.1 서라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풍부한 음향을 즐기실 수 있으며, 유선제품과 무선제품이 있는데 무선제품은 선이 없기 때문에 더욱 더 편하게 즐기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커세어 보이드 프로의 경우 여러 상세설정이나 더 풍부한 음향을 즐기고 싶다면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는게 좋은데요. 지금부터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설치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corsair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여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라고 검색을 한 후 첫번째에 나타나는 커세어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커세어 보이드 프로 제품에 대한 소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커세어 보이드 프로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와 특징, 장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다운을 위해서 상단에 있는 downloads 메뉴를 선택하세요.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Corsair iCUE를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참고로 용량은 272MB로 크기 때문에 다운로드에 조금 시간이 소요됩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실행한 후 설치 시 사용할 언어를 지정해주세요.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설치파일이 나타나면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설치 전 iCUE software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해주세요.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위치 및 바로가기를 생성할 지 결정하고 설치 버튼을 선택합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대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제 커세어 보이드 프로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cousair iCUE software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커세어 iCUE 관련 설정을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커세어 보이드 프로 제품을 컴퓨터와 연결하고 나면 장치 부분에 커세어 보이드 프로 제품이 나타나는데요. 이제 커세어 보이드 프로 헤드셋에 대한 음향 설정, 마이크 설정, 소리 설정 등 다양한 설정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설정을 한 후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즐기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커세어 보이드 프로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 한동안 관공서 홈페이지에 안들어가다가 최근에 다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진짜 처음보는 보안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눈에 띄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바로 rexpert30 print service라는 프로그램이였습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는 Clipsoft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는 웹사이트에서 문서를 읽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리포팅 툴인데요. 관공서에서 문서발급이나 확인을 할 때 설치를 해야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저도 관공서에서 문서를 확인해 보려고 하니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데요. 설치하기는 싫지만 문서를 확인하려면 어쩔 수 없이 강제로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문서를 확인한 후에는 삭제를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지금부터 rexpert30 print service를 어떻게 삭제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 프로그램 정보 및 삭제방법 안내


rexpert30 print service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 윈도우10 시작메뉴를 마우스나 키보드로 선택합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 삭제를 위해서 제어판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프로그램 삭제 메뉴를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를 삭제하기 위하여 프로그램 삭제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 없다면 상단에 보기 기준을 범주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나면 목록 중간에 rexpert30 print service가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게시자가 클립소프트로 되어 있으며 rexpert30 print service 버전과 설치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rexpert30 print service를 삭제하기 위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 삭제창을 열어주세요.







rexpert30 print service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중간에 검은화면에서 삭제 로그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상단에서 현재 삭제가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상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rexpert30 print service 프로그램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 저는 주말에는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풀곤 하는데요. 여러가지 게임 중 PC게임을 많이 하는데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대전게임을 상당히 즐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롤이나 배그, 오버워치의 경우 팀과 함께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팀워크가 상당히 중요한데요. 게임할 때 팀워크는 의사소통이 얼마나 잘 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을 할 때에는 의사소통을 조금 더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 보이스채팅을 많이 하는데요. 보이스채팅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요즘은 팀보이스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팀보이스를 사용하면 내 PC에 연결되어 있는 마이크를 이용하여 내 목소리를 다른 사람에게 들려줄 수 있고 스피커나 헤드셋으로 다른사람과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팀보이스를 다운로드 받고 보이스채팅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보이스 다운로드 및 보이스채팅 이용방법


팀보이스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팀보이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검색 포털에서 팀보이스를 검색한 후 팀보이스 웹사이트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팀보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우측에 있는 팀보이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팀보이스를 다운받으면 압축이 되어 있으니 압축해제한 후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팀보이스 설치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팀보이스는 별도의 설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설치가 되니 기다려 주세요.







팀보이스 설치가 끝났다면 완료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 해 주시길 바랍니다.







팀보이스를 실행하면 가장 먼저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요. 팀보이스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음성코덱 설치, 안정성 패치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완료가 되면 가장 먼저 오디오 마법사가 실행되는데요. 여기서 오디오 마이크와 스피커 장치의 설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스피커 설정에서는 사용할 스피커 또는 헤드셋 장치를 선택해 주시면 되고, 스피커 볼륨 크기를 조절해서 상대방 목소리가 너무 크거나 작지 않도록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음질 설정 메뉴에서는 마이크 증폭을 어느정도 할건지 정할 수도 있으며, 음질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음질의 경우 높은 음질을 사용하려면 더 많은 대역폭과 cpu 사용량을 요구한다고 하네요.








마이크 설정 메뉴에서는 사용할 마이크 장치를 선택하시고 내 목소리가 잘 들리는지 체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 설정도 완료했다면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오디오 설정이 다 되었다면 마침 버튼을 눌러 오디오 마법사를 끝내 주시길 바랍니다.







팀보이스가 실행되면 이제 원하는 서버에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원하는 채널에 들어간 후 상대방과 즐겁게 게임을 하면서 보이스채팅을 즐겨 보시면 되겠습니다. 원하는 사람을 초대할 수도 있고 강퇴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음성변조도 해서 더 재미있게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팀보이스 다운로드와 보이스채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썬더버드나 윈도우 라이브메일과 같은 이메일 클라이언트나 네이버, 다음 메일 등 인터넷 웹메일을 사용할 때 메일이 eml 파일 확장자로 저장되는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저는 중요한 메일의 경우 따로 메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컴퓨터나 외장하드에 저장을 하는데요. 이러한 이메일의 경우 eml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아웃룩이나 별도의 메일 프로그램이 없다면 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eml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 메일들을 보기 위해서 eml 파일 뷰어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 후에 eml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별도로 유료 결제하지 않아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장소나 공간 제약없이 자유롭게 사용가능한데요. 지금부터 eml 파일뷰어를 설치해서 eml 파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ml 파일 뷰어 다운로드 및 eml 파일 확인법 알아보기



https://www.freeviewer.org/eml/



먼저 위에 남겨드린 eml 파일 뷰어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eml 파일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서 eml 파일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없으니 안심하고 받아주세요.







eml 파일 뷰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창이 나타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eml 파일 뷰어 설치 전 라이센스 동의 창이 뜨면 동의를 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eml 파일 뷰어를 어느 경로에 설치할 지 결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eml 파일 뷰어를 시작메뉴에 폴더를 만들어 줄지 결정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eml 파일 뷰어 설치 전 빠른실행과 바탕화면에 각각 바로가기를 생성할 지 선택해주세요.







eml 파일 뷰어를 설치할 준비가 다 되셨다면 이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eml 파일 뷰어는 가볍고 용량도 적어서 eml 파일 뷰어는 금방 설치되는걸 볼 수 있답니다.







eml 파일 뷰어 설치 완료되었다면 바로 eml 파일 뷰어를 실행할 지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eml 파일 뷰어를 이용하여 이메일 파일을 열어보는 방법을 확인해 볼텐데요. 먼저 내 컴퓨터에 eml 확장자를 가진 이메일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 후 왼쪽 폴더 선택창에서 eml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그 후 eml 파일 목록이 나타나면 이제 열어보고 싶은 eml 파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eml 파일 안에 있는 이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내는사람, 받는사람, 제목, 첨부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고 첨부파일은 내용을 확인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으니 자유롭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eml 파일 뷰어를 이용하여 eml 파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캐드파일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DWG 파일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DWG 파일의 경우 2차원 또는 3차원의 도형을 저장하는 파일 형식으로 건축 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DWG 파일의 경우 오토캐드나 캐드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면을 바로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가 꽤 있으실텐데요.


제가 예전에 DWG 파일을 보기 위해서 DWG TrueView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요. DWG TrueView가 DWG TrueView 2019 버전으로 최신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DWG TrueView 2019 최신버전을 컴퓨터에 설치하고 오토캐드(DWG) 파일을 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DWG TrueView 2019를 설치하고 캐드 파일을 보는지 알아볼께요.





DWG TrueView 2019 설치 및 오토캐드 파일 보는방법 알아보기



https://knowledge.autodesk.com/ko/support/dwg-trueview/learn-explore/caas/sfdcarticles/sfdcarticles/KOR/Where-to-download-previous-versions-of-DWG-TrueView.html



먼저 DWG TrueView 2019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DWG TrueView 2019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위에 남겨드린 오토캐드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DWG TrueView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면 가장 최신버전인 DWG TrueView 2019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3가지를 지원하고 있으며, 32비트나 64비트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DWG TrueView 2019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어느 경로에 추출할 지 물어보는데요. 기본적으로 C:\Autodesk 경로에 압축이 해제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DWG TrueView 2019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추출하는 중입니다. 파일 추출하는데 약 5분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총 파일 추출하는데 1.7GB 정도의 용량이 필요합니다.







DWG TrueView 2019 설치창이 뜨면 하단에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세요.







DWG TrueView 2019 설치 전 오토데스크 제품들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라이센스 및 서비스 계약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DWG TrueView 2019를 설치할 경로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DWG TrueView 2019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약 1.42GB 정도 된다고 하네요.







DWG TrueView 2019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DWG TrueView 2019 설치 전 DirectX Runtime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DWG TrueView 2019가 설치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DWG TrueView 2019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끝마칩니다.









설치완료 후 DWG TrueView 2019를 실행하면 이제 DWG 파일을 실행해 볼 수 있는데요. open files 메뉴를 선택해서 DWG 파일을 열기 위한 준비를 해주세요.







DWG TrueView 2019에서 Select File 창이 뜨면 열어볼 DWG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DWG TrueView 2019 프로그램에서 DWG 파일이 열렸습니다. 2차원 또는 3차원 형식으로 된 캐드 파일을 정상적으로 잘 열어볼 수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록 편집은 안되지만 내용 확인이 가능하니 캐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DWG TrueView 2019 설치 및 캐드 파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 메모리 상에 여러가지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컴퓨터의 cpu도 많이 잡아먹고 컴퓨터 오작동에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프로세스를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대부분은 윈도우 기본 프로세스를 제외하고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해 주셔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어떻게 종료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필요한 프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종료해주는 3dp cleaner에 대해 소개해 드릴께요.


3dp cleaner는 불필요한 서비스나 프로세스를 원클릭으로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효과적이고 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3dp cleaner를 다운받고 프로세스 정리하는지 알려드릴께요.





3dp cleaner를 이용한 불필요한 프로세스 정리하기


3dp cleaner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3dp cleaner를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3dp cleaner 최신버전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dp cleaner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3dp cleaner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참고로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단일 실행파일로 되어 있는점 참고해 주세요.







3dp clean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내 컴퓨터에 있는 프로세스 목록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선택해서 종료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모두 다 선택해서 종료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필요한 윈도우 프로세스를 제외하고 모두 종료가 가능합니다.







종료할 프로세스를 선택하고 정리시작 버튼을 누르면 작업중인 문서나 웹브라우저 창, 프로그램들이 종료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작업들은 저장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다리면 선택한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종료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가 완료되고 나면 정리완료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해당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또한 3dp cleaner에는 불필요한 서비스들도 종료할 수 있는데요. 종료하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하신 후 상단에 정리 시작 버튼을 눌러서 서비스도 최적화를 진행해 주세요.







불필요한 서비스가 종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하단 메뉴에서는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한국어와 영어 두가지만 지원하며 원하는 언어로 변경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3dp cleaner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해서 빠른 컴퓨터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이 동작하도록 만드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해서 다양한 파일서버나 라즈베리파이 게임기를 만들기도 했는데요.


이걸로 예전 초등학교, 중학교 때 많이 하던 고전게임을 돌려보기도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한동안은 이 라즈베리파이 게임기로 남극탐험, 서커스, 슈퍼마리오 등 다양한 게임을 즐겨 보았었습니다.


아무튼 라즈베리파이 기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라즈비안(Raspbian)이라는 os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이 os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usb에 라즈비안 os를 사용가능하도록 구워야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win32 disk imager를 이용하여 라즈비안 img 파일을 굽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을 잘 따라서해 img 파일을 구워보시길 바랍니다.





win32 disk imager를 이용하여 img 파일 구워보기


img 파일을 굽기 위해서는 win32 disk imager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소스포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win32 disk imager를 검색한 후 소스포지 홈페이지로 이동하세요.







win32 disk imager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에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win32 disk imager 설치파일을 받으세요.







win32 disk imager 설치창이 뜨면 License Agreement에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win32 disk imager는 프리웨어로 누구나 자유롭고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32 disk imager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해 주세요. 대부분 기본 경로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img 파일을 구울 수 있는 win32 disk imager를 시작메뉴에 추가할 지 결정해주세요.







win32 disk imager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할지도 결정하시면 됩니다.







win32 disk imager 설치하기 전 설정이 다 완료되었다면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하세요.







win32 disk imager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기다려 주세요.







win32 disk imager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끝마칩니다.








win32 disk image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제 원하는 img 파일을 이동식디스크(usb, sd카드, cf카드)에 구워볼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이동식 디스크를 컴퓨터에 연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img 파일을 굽기 위한 이동식미디어 장치를 선택해 주세요. 그 후 구워볼 img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이동식 장치와 img 파일을 선택했다면 하단에 write 버튼을 눌러서 img 파일을 구워주세요.







참고로 write를 할 경우 이동식 디스크에 모든 파일은 삭제가 되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들은 반드시 백업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yes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win32 disk imager에서 이동식 디스크에 img 파일 굽기가 자동으로 완료되는데요. 완료 후 ok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win32 disk imager를 이용하여 img 파일 굽기를 다 완료했다면 라즈베리파이나 다른 기기에 구워진 img 파일을 이용해서 os 설치나 여러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win32 disk imager를 이용하여 img 파일 굽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PC를 사용하면 여러 문서파일이나 이미지들을 인쇄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업무용 컴퓨터의 경우에는 대부분 프린터나 복합기가 연결이 되어 있어서 문서 출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문서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프린터가 사용가능하도록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이나 사회초년생들은 프린터 설정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린터 설정을 쉽게할 수 있는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를 이용하면 유선 또는 무선 프린터를 쉽고 빠르게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 프린터의 경우 근처에 있는 프린터를 자동으로 찾은 후 설정까지 진행해 주기 때문에 더 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래서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를 설치하고 프린터 셋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 및 프린터 설정방법 알아보기


먼저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 남겨드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그 후 상단 메뉴 중 [스스로 해결 -> 다운로드 자료실]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자료실이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현재 사용중인 모델명을 검색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삼성 SL-M2027 모델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내가 검색한 프린터 모델명이 나타나면 해당 프린터 모델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검색한 프린터 모델명을 선택하셨다면 상단에 [응용프로그램 -> 이지 프린터 매니저(Easy Printer Manager)]를 선택해서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 전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최종사용자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하고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설치가 불가능 합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 마무리까지 기다리세요.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선택합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 후 실행하면 설치된 프린터가 없다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왼쪽에 있는 메뉴를 선택해 주신 후 하단에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프린터 추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자동검색 탭에서 우측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내 네트워크 주변에 있는 프린터가 자동으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조금 기다리면 프린터가 검색이 진행되는데요. 목록이 나타나면 장치 이름, 호스트 이름, 주소, 위치가 나타나며 이 중에서 사용할 프린터를 선택하신 후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프린터 추가가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인쇄나 복사, 스캔 등 프린터가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 및 프린터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에 하면 여러 문서파일이나 필요한 자료들을 저장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자료들의 경우 정리를 잘 하시는분들은 폴더마다 필요한 자료들을 분류해서 저장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는데요. 이러한 분들은 내 컴퓨터 안에 필요한 파일이나 자료가 어디 있는지 잘 모르고 한참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시간을 꽤 많이 소모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total commander라는 이름의 파일관리자 입니다. total commander는 1993년도에 개발되어 윈도우 초장기부터 사용했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프로그램 입니다.


아직도 total commander를 이용하여 파일 복사나 이동과 같은 파일관리를 하시는 분들도 꽤 있는걸로 아는데요. 오늘은 total commander를 이용해 파일관리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tal commander 파일관리자 설치 및 파일탐색법 알아보기


total commander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ghisler.com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인터넷에서 total commander를 검색하시면 바로 공식 토탈커멘더 사이트가 나오니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total commande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왼편에 토탈커멘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total commander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total commander 설치파일을 내려받아야 하는데요. 32비트 설치파일, 64비트 설치파일, 32비트+64비트 설치파일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total commander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토털커멘더에서 사용할 언어를 지정해야 합니다. total commander는 다국어를 지원하며 한국어도 다행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total commander에서 사용할 언어를 지정했다면 이제 다른 언어파일들도 같이 설치할지 물어보는데요. 사용중에 언어를 바꿀 필요가 있다면 다른 언어파일을 같이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total commander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total commander가 설치되는 경로는 C:\totalcmd 입니다. 원하는 경우 다른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total commander 설정파일이 어느 경로에 지정할 지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정말 고급사용자 빼고는 기본 경로에 설치하는것을 추천하고 있네요.








total commander 설치 전 윈도우즈 시작메뉴와 바탕화면에 total commander 단축아이콘을 설치할 지 결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어떤 사용자가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할 지도 선택해 주세요.








total commander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용량도 적고 워낙 가벼운 프로그램이다 보니 제 컴퓨터에서는 1~2초 만에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대부분 10초 안에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total commander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total commander 설치를 끝마치세요.








total commander를 실행하면 한달동안만 사용 가능한 쉐어웨어 버전이라고 나타나네요. 원하는 경우 한달동안 사용해 보고 정식판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total command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왼쪽과 오른쪽에 파일 탐색기가 나타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쪽에 탐색기를 활용하면서 원하는 파일을 복사, 이동, 잘라내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아이콘들을 눌러보시면 파일이름 변경, 파일 편집, 파일압축, 새폴더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보이는 단축키로도 여러 파일 관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total commander 설정창에 보면 처음에 보았던 total commander 레이아웃도 변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도한 화면의 아이콘이나 글꼴, 색상, 언어 등 여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플러그인이 있다면 기존에 나와있는 플러그인을 가져다가 사용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total commander 프로그램을 이용한 파일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