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최신 스마트폰은 바로 갤럭시S10인데요. 국내 최초로 5G 스마트폰으로 발매가 되면서 많은분들에게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갤럭시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하려면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잡아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구형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윈도우XP 뿐만 아니라 윈도우 Vista, 윈도우7 운영체제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usb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연결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가 잘 설치되어 있어야 연락처 백업, 사진 및 동영상 전송, 기타 데이터 이동 등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으니 겁내지 마시고 따라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support/down/kies_main.do?kind=usb



먼저 위에 남겨드린 링크로 이동을 해서 삼성 갤럭시 통합 us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삼성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중간에 있는 갤럭시 통합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파일 용량은 29mb 정도 되며 그다지 크지 않은 용량입니다.







삼성 갤럭시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1.5.65.0 버전이며 다음을 누르면 설치 다음단계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드라이버 설치 전 사용언어 및 국가선택을 하시면 되는데요. 국내 이용자 분들께서는 한국어와 대한민국을 선택해 주시면 되고 다른 국가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해당 국가에 맞게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드라이버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마우스로 살짝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끝마칠 때까지 잠깐만 기다리세요. 생각보다 조금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에서는 약 3분여 정도 걸린거 같네요.







삼성 갤럭시 드라이버 설치가 마무리 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마무리 되면 이제 가지고 계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usb로 연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스마트폰이 인식이 되며 이제 각종 데이터와 자료들을 컴퓨터와 스마트폰간에 동기화 시켜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을 완벽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접속하는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바로 네이버인데요. 대부분의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네이버로 되어 있을 정도로 한국에서 점유율이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 뿐만 아니라 노트북, 스마트폰 모두 시작페이지가 네이버로 되어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각종 뉴스나 웹툰,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pc방이나 공공장소에서 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비밀번호가 유출되거나 문제가 발생할 요소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주기적으로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저도 주기적으로 네이버 비밀번호를 변경해서 안전하게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네이버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안전하게 네이버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알아보기


먼저 네이버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위해서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그 후 네이버 홈페이지 우측에 있는 NAVER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단에 로그인 상태 유지 버튼을 누르면 자동로그인이 진행되며 안전하게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일회용 로그인도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로그인이 완료되면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상단에 있는 내정보 메뉴를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내정보 페이지가 뜨면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상단에 보안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안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왼쪽 상단에 비밀번호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 창이 뜨면 현재 사용중인 네이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변경할 새 비밀번호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한 적 없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게 안전합니다.


비밀번호는 특수문자와 숫자를 섞어서 10자리 이상으로 설정하는것이 보안에 좋습니다.







정상적으로 네이버 비밀번호가 변경이 되면 모든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 로그아웃을 진행할 지 아니면 기존과 동일하게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지 물어보는데요. 보안을 위해서 모든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 로그아웃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귀찮을 지 몰라도 공공장소나 PC방에 자주 간다면 위 설정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렸습니다. 잘 따라해서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할 때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삭제하고 필요없는 경우에는 삭제를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일부 악성 프로그램이나 문제가 있는 프로그램들은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때는 프로그램 강제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강제로 삭제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로그램을 한번에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레보 언인스톨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뭐가 있는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클릭 한번으로 삭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삭제 후 남아있는 파일이나 레지스트리 파일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레보 언인스톨러를 사용하는지 알아볼께요.





레보 언인스톨러 다운로드와 프로그램 강제로 삭제해보기



https://www.revouninstaller.com/revo_uninstaller_free_download.html



먼저 레보언인스톨러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레보언인스톨러 홈페이지는 위에 링크를 남겨드렸으니 이 레보언인스톨러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레보 언인스톨러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데요. 무료버전과 구매를 해야하는 유료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기능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는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레보 언인스톨러 설치창이 뜨면 설치시 사용할 언어를 지정해 주세요. 한국어는 없습니다.







레보 언인스톨러 설치 전 라이센스 및 저작권에 대한 내용에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레보 언인스톨러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설치 용량은 7.2MB가 필요합니다.







바탕화면에 레보 언인스톨러 바로가기를 만들지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레보 언인스톨러 설치 전 그 전에 설정한 설정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레보 언인스톨러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된답니다.







레보 언인스톨러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Launch 버튼을 눌러서 바로 실행해 주세요.







레보 언인스톨러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일자와 크기, 버전, 어플리케이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내 컴퓨터에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더블클릭 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기전 안전하게 시스템 복원지점을 생성하게 됩니다. 조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 후 프로그램 자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uninstaller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이 제거됩니다.







그 후 남아있는 파일과 레지스트리 파일을 제거하기 위해서 하단에 scan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조금 기다리면 남아있던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선택해서 모두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남았던 파일들을 제거하면 모든 제거과정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레보 언인스톨러를 이용한 프로그램 강제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해서 프로그램들을 제거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나른한 오후가 되면 점심을 먹고나서인지 춘곤증이 막 몰려오는데요. 춘곤증을 극복하기 가장 좋은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라디오를 들으면 졸음이 다 사라지는데요.


나른하고 졸릴 때 재미있고 유쾌한 라디오를 들으면 오던 졸음도 싹 사라지는 마법같은 현상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오후에 라디오를 잘 듣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SBS 라디오를 듣고 있는데요. SBS 라디오는 고릴라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PC와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도록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제공하는데요.


오늘은 SBS 라디오 프로그램인 고릴라 PC버전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쉽고 정말 간단하게 고릴라를 설치하고 라디오 청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BS 고릴라 다운로드 및 라디오 청취방법 알아보기


먼저 SBS 고릴라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검색화면에 고릴라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SBS 고릴라 사이트가 나오는데 해당 고릴라 웹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SBS 고릴라 홈페이지가 뜨면 고릴라 PC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PC버전말고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과 아이폰 버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릴라 PC버전의 경우 adobe Air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adobe air 설치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내 컴퓨터에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IT] PC Tip - adobe air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고릴라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설치파일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설치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도비에어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이니 반드시 설치를 먼저 해주시길 바랍니다.







고릴라 PC버전 설치 창이 뜨면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고릴라 PC버전은 program files 하위 SBS 폴더에 설치되는데요. 설치 위치는 바꾸고 싶다면 우측에 폴더 버튼을 눌러서 설치경로를 변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계속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고릴라 4.0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SBS 고릴라 PC버전이 설치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SBS 고릴라를 처음 실행하면 가장 먼저 청취자 대상 정보 입력 창이 뜨는데요. SBS 고릴라 라디오를 사용하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잘 적어 주시길 바랍니다.








SBS 고릴라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이제 라디오를 들으면 되는데요. 라디오 채널은 Love FM, POWER FM, 고릴라디오M, 고릴라팟 4가지 채널 중 원하는 라디오 채널을 선택해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공감로그 메뉴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라디오에 문자를 보낼 수도 있는데요. 라디오에 사연을 보내거나 퀴즈를 맞춰야 할 때 쉽게 보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SBS 고릴라 다운로드 및 라디오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직장인들분이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컴퓨터를 꽤 오랫동안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직업적으로 컴퓨터를 계속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점심을 먹고 나면 춘곤증 때문에 컴퓨터로 업무를 하다가 잠깐씩 졸음이 몰려오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후 시간에는 음악을 들으면서 졸음을 쫒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로 음악을 들으려면 가사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요즘 나오는 힙합이나 랩 같은 경우에는 너무나도 빨라서 가사를 정확하게 알기 힘든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스트소프트에서 제작한 알송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가사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알송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 후에 내 컴퓨터에 있는 mp3 파일을 추가해서 실시간으로 음악감상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송 다운로드 및 최신음악 감상하는 방법 알아보기


알송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알송을 검색하세요. 그러면 검색결과 상단에 알송 홈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알송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알송 홈페이지가 뜨면 알송에 대한 소개가 나오게 되는데요. 알송은 실시간 싱크가사와 어학기능을 제공해 주는 음악플레이어로 음악과 가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알송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알송 설치창이 뜨면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내용이 나타나는데요. 이 알송 라이센스 계약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눌러서 알송 설치 다음단계로 이동해주세요.







알송 설치창이 나오면 설치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알송을 설치하기 전 설치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변경을 하시고 기본경로에 설치하고 싶은 경우에는 별도의 설정 변경 없이 알송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알송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알송 설치 완료 후 알씨를 같이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요. 별로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알송을 실행하면 이제 음악감상을 할 준비를 해야되는데요. 상단에 [파일 -> 열기 -> 폴더 및 파일 열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열기 창이 뜨면 내 컴퓨터에 있는 mp3 파일을 선택해서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듣고 싶은 음악이 리스트에 추가가 되면 이제 왼쪽 음악목록에서 음악을 선택해서 들어주시면 됩니다.







음악이 재생이 되면 컴퓨터 바탕화면 하단에 현재 듣고 있는 음악의 가사가 실시간으로 나타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랩이나 힙합 음악을 들을 때 더 쉽게 음악을 감상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송에서는 맞춤채널을 제공하여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선별해서 알려주는데요. 여기서 내가 듣고 싶은 음악들을 클릭해서 추가적으로 들어보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단의 인기영상에서는 요즘 핫하다는 BTS의 음악부터 다양한 가수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가사가 제공되는 알송 다운로드 및 음악감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 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다양한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됩니다. 그런데 외국 사이트를 자주 다니다 보면 나도 모르게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고 여러가지 팝업이나 불편함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여러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평소에 하지 않았던 생소한 작업들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바이러스 백신을 반드시 설치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에 백신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무료 백신은 v3나 avast 등 다양한 백신이 있지만 오늘은 한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만든 네이버백신에 대해 소개해 드릴께요.


네이버백신은 2008년도에 PC그린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오픈이 되었고 2010년에 네이버백신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10년 이상 꾸준히 업데이트 되면서 우리나라 보안에 도움을 주고 있네요.


아무튼 이러한 네이버백신을 PC에 설치하고 악성코드를 검사하는 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및 악성코드 검사방법 안내


먼저 네이버백신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네이버툴즈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네이버백신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네이버백신 페이지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백신 사이트가 뜨면 네이버백신의 주요기능과 보안경보, 백신게시판, 공지사항 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왼쪽에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컴퓨터로 내려 받아주세요.







네이버백신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하단에 주의사항이 나타나 있는데요. 개인사용자만 무료로 사용가능하니 기업이나 단체에서는 설치하면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백신 설치 전 네이버백신 사용권에 대한 내용에 동의하시고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네이버백신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비스타와 윈도우7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폴더가 제한되어 있으니 기본 폴더에 설치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네이버백신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네이버백신 사용에 필요한 파일을 설치하고 자동으로 네이버백신 서비스도 실행이 되는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백신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백신 설치를 끝마쳐 주세요.







네이버백신을 처음 실행하면 가장 먼저 바이러스 엔진을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바이러스 엔진 업데이트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백신 실행 후 이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검사해 보실 수 있는데요. 중간에 있는 PC 검사 메뉴를 선택하신 후 바이러스 검사를 하고 싶은 폴더 위치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측에서는 실행프로그램과 레지스트리, 시작프로그램, 휴지통, 공유폴더, 내문서 위치에 있는 파일들에 대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할 지 선택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검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의 크기나 디스크 용량에 따라서 최대 1시간을 초과해서 완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검사 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존재한다면 네이버백신의 안내에 따라서 악성코드 제거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의 PC최적화 메뉴에서는 다양한 컴퓨터 최적화를 할 수 있는데요. 메모리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인터넷 브라우저 기록 정리, 인터넷 임시파일 정리, 휴지통 정리, 윈도우 불필요 파일 정리, 윈도우 사용기록 정리, 윈도우 임시파일 정리 등 다양한 최적화를 선택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PC 최적화가 완료되면 어떠한 항목에서 어떠한게 정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에서는 휴지통에서 2GB 이상의 용량을 확보했고 필요없는 파일들이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지금까지 네이버백신을 이용하여 악성코드 검사 및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하는 PC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기능을 잘 활용해서 쾌적한 컴퓨터를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 학생들이나 회사원들의 경우 너무나도 많은 업무나 일정이 있기 때문에 빡빡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렇게 바쁠때 마다 내가 해야 하는 일들을 까먹고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때를 대비해서 내가 해야할 일정이나 일들을 따로 정리해 두는것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해야될 것들을 적어놓으면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들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에서 일정이나 할일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메모잇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모잇은 박재혁씨가 만든 메모장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잇은 2008년 3월에 처음 발표가 된 메모장 프로그램이며, 현재 10년도 넘었는데도 많은분들이 사용중이신 메모 프로그램 입니다. 무료이면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게 특징인데요.


지금부터 내 컴퓨터에 메모잇을 설치하고 필요한 내용을 메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모장 프로그램 메모잇 다운로드 및 메모방법 알아보기


메모장 프로그램인 메모잇을 다운받으려면 검색 사이트에서 메모잇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모잇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메모잇 다운 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메모잇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우측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용량은 1MB도 안되는 783kb이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느려도 1~2초 안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메모잇 프로그램 설치 전 메모잇 설치에 관련한 내용이 나옵니다.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메모잇을 설치할 때 프로그램 그룹 생성과 바탕화면 메모잇 아이콘 생성여부, 윈도우 시작 시 메모잇을 자동으로 실행할 지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메모잇 프로그램을 설치할 설치 경로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메모잇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도 용량도 적고 가벼워서 금방 설치가 다 됩니다.







메모잇이 설치 완료되면 바로 메모잇을 실행할 지 여부를 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메모잇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처음 메모잇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와 각종 사용할 때 필요한 팁들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메모를 생성하기 위해서 상단 제목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새 메모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메모창이 뜨면 내가 원하는 일정이나 할일들을 메모할 수 있는데요. 저는 여기에 테스트로 제가 쓰고 싶은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원하는대로 메모를 쭉 적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메모장 프로그램인 메모잇 다운로드와 메모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10대 20대 뿐만 아니라 50대 60대까지 많은분들이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는데요.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중 유명한게 바로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가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트위치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트위치는 각종 게임을 전문적으로 방송하며, 그 외에도 일상, 취미 등 다양한 동영상도 스트리밍으로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트위치의 경우 다양한 플랫폼으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한데요.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시청이 가능하고 컴퓨터에서는 윈도우 운영체제와 macOS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 중 오늘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트위치 시청이 가능하도록 트위치 데스크탑 앱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트위치 데스크탑을 설치하면 안정적으로 트위치 동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서 자세한 설치방법과 트위치 동영상 시청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테니 잘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앱 다운로드 및 동영상 시청방법 안내


먼저 트위치 데스크탑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트위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트위치 데스크탑이라고 검색한 후 가장 상단에 나오는 트위치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트위치 데스크탑 앱은 좋아하는 게임, 커뮤니티, 친구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네요. 트위치 데스크탑 앱을 다운받으려면 상세정보를 클릭하세요.







트위치 데스크탑 앱은 윈도우와 macOS 운영체제를 지원하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받아주세요. 참고로 이 글에서는 윈도우 버전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앱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앱을 바로 설치할 수도 있고 고급 설정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트위치 데스크탑 앱 설치 경로와 하드웨어 렌더링 해제 설정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앱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용량도 크고 무거워서 설치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앱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트위치 데스크탑 앱이 실행되면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앱 업데이트는 최대 5분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앱이 실행되면 가장 먼저 트위치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였던 트위치 계정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고, 만약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트위치에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트위치 데스크탑 앱에 로그인이 되면 현재 인기 생방송 채널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검색창에서는 내가 보고 싶은 방송을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스타크래프트를 검색해 보았는데요. 현재 실시간 방송중인 트위치 방송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검색 후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였던 임요환 선수의 방송에 들어가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방송도 재미있고 오랜만에 스타크래프트 게임도 보니 추억에 잠길 수 있던 시간이였던거 같네요.


아무튼 위에서 알려드린 트위치 데스크탑 앱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트위치 영상들을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pdf 파일 형식의 경우 adobe systems에서 만든 전자문서 형식으로 일반적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 그림, 이미지, 도형, 수식 등 다양한 형식들을 한 문서에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일인데요.


이러한 pdf 파일의 경우 컴퓨터를 포함한 노트북,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기기에서나 pdf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며, 그만큼 범용성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pdf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파일을 봐야 하는데요. pdf 뷰어 중 추천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알피디에프 입니다. 알피디에프를 이용하면 빠르게 pd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pdf 파일 편집이나 다른 파일 형식으로 변환도 쉽게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추천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pdf 파일을 봐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피디에프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및 사용법 알아보기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설치파일을 내려받아야 하는데요.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과 같은 검색포털에서 알피디에프라고 검색을 하고 알피디에프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알피디에프 홈페이지가 뜨면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나오는데요. pdf 합치기, pdf 용량 축소, pdf 내용 수정 등 pdf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상단에 빨간버튼을 눌러서 알피디에프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 설치시 알아야 할 내용을 잘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알피디에프 설치 전 하단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는 알집이나 툴바는 모두 체크를 해제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하단 추가 프로그램은 반드시 설치하지 말길 바랍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또 하단에 뭔가 설치가 된다는데요. 해당 내용은 다 체크 해제하세요. 그 후 설치 버튼을 눌러서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요. 상당히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몇십초 정도 설치되는데 소요가 될 수 있습니다. 물이나 음료수를 한잔씩 먹으면서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또 뭘 설치할거냐고 물어보는데요. 절때 설치하지 말고 넘어가 주세요.







그 후 바탕화면에 있는 알피디에프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알피디에프를 실행해 주세요.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왼쪽에 열기 버튼을 눌러서 기존에 있는 pdf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열기창이 뜨면 내 컴퓨터 안에 있는 피디에프 파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피디에프(pdf) 파일이 열렸는데요. pdf 내용이 잘 보이는 걸 확인 가능합니다. 









상단에 보시면 pdf 파일을 한컴오피스 한글, word, excel, powerpoint ppt, image, txt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내가 가지고 있는 pdf 파일을 자유롭게 편집하고 변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로 여러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게 되면 용량이 부족하게 됩니다. 특히 ssd의 경우 1TB 이상의 용량을 가진 제품들은 상당히 고가이기 때문에 아직 대중화가 되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용량이 적은 SSD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게임이나 대용량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바로 c드라이브 용량 부족 메시지가 나타나게 된답니다.


이렇게 되면 컴퓨터의 속도도 느려지고 추가적인 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c드라이브 용량 부족 문제를 해결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spacesniffer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spacesniffer는 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나 SSD에 저장된 데이터를 이미지화 해서 쉽게 필요없는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지금부터 spacesniffer를 설치하고 이 프로그램으로 c드라이브 용량 정리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pacesniffer 프로그램으로 c드라이브 용량 부족 해결하기


구글에서 spacesniffer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공식 spacesniffer 제작사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spacesniffer 홈페이지가 뜨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2000, 윈도우xp, 윈도우 vista, 윈도우7, 윈도우8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다고 하네요. 상단에 다운로드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spacesniffer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alternative download location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spacesniffer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타나는데요. 현재 최신버전부터 구버전까지 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1.3.0.2 이며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pacesniffer 프로그램을 다운받았다면 압축 해제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 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spacesniffer 프로그램을 마우스나 키보드로 선택 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spacesniff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이제 용량 정리를 할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다리면 spacesniffer 프로그램에서 내 컴퓨터 안에 있는 데이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spacesniffer 프로그램을 보고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폴더를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c드라이브 용량 부족 문제가 해결됩니다.


단 이때 정말 불필요한 데이터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삭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spacesniffer로 용량 정리를 했다면 이제 내 컴퓨터의 용량이 기존보다 더 확보되고 여유로워 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pacesniffer 프로그램으로 C드라이브 용량 부족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