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에 여러가지 문서나 데이터들을 많은분들이 가지고 계시는데요. 이러한 데이터를 다른 컴퓨터에서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USB나 외장하드에 데이터를 넣어서 가지고 다녀야 하는데요.


이렇게 USB나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기에는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특히 USB는 분실할 위험이 많다는게 단점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많이 보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클라우드 상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게 되면 분실의 위험도 없으면서 어느 컴퓨터에서나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데요. 그래서 저도 요즘은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많이 저장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중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게 바로 구글 드라이브인데요.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계정만 있으면 15GB의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구글 드라이브를 PC에 설치하여 데이터를 업로드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 알아보자


먼저 구글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검색창에 google 드라이브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구글 드라이브 공식 홈페이지가 검색되는데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 홈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 메뉴 중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개인용과 비즈니스용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일반 사용자의 경우 개인용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용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Windows 용 백업 및 동기화 다운로드 창이 뜨면 하단에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구글 드라이브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니 다운이 다 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구글 드라이브 실행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다 다운받으면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가 설치됩니다. 기다려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눌러 설치를 끝마쳐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끝나면 백업 및 동기화 설정 창이 나오는데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구글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면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백업할 폴더를 선택하라는 창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내 컴퓨터나 노트북에 있는 파일 중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 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지정한 폴더 안에 파일들은 항상 구글 드라이브로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사진 및 동영상은 고품질 또는 원본화질 중 선택해서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 안에 있는 파일들을 내 컴퓨터로 동기화 할 수도 있는데요. 내 구글 드라이브의 파일들을 내 컴퓨터의 어느 위치에 동기화 할지 결정하고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구글 드라이브와 PC간에 데이터 동기화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데이터를 확인해 보실 수 있고 15GB 용량 안에서 자유롭게 데이터를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회사 또는 가정에서 문서를 편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서편집을 하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 중 유명한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와 한글과컴퓨터의 아래한글이 있습니다.


아래한글의 경우 1989년 4월에 처음으로 출시가 되어 올해로 30년째가 된 역사가 깊은 문서편집 프로그램인데요. 저도 어렸을 때 부터 아래한글을 사용하고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아래한글의 경우 기본적으로 상용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가정용을 구입해야 하고 기업에서는 기업용을 구매해야 되는데요. 편집을 하지 않고 아래한글 내용만 확인하고 싶다면 뷰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한글 뷰어는 한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아래한글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아래한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서 아래한글 뷰어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한글 뷰어 무료 다운 및 설치방법 안내


아래한글 뷰어를 다운받기 위해서 검색창에 한컴이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아마 한컴 홈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한컴 사이트 웹페이지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한컴 홈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에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다운로드 전체보기 페이지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 인기 다운로드 메뉴에 있는 아래한글 뷰어를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한글 뷰어는 가정용과 기업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나에게 맞는걸로 다운받아주세요.







아래한글 뷰어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서 설치 다음단계로 이동해주세요.







아래한글 뷰어의 경우 사용하기 전 관련 사용권에 대한 내용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래한글 뷰어를 이용해서 열어볼 파일 확장자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한컴오피스 파일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파일을 열어볼 수 있으며 열어보길 원하는 확장자를 선택해주세요.







아래한글 뷰어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한 3분 안에 마무리 되니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한글 뷰어가 설치 완료되면 하단에 setting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한글 뷰어를 어떻게 사용할지 설정을 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더 자세한 설정을 하고 싶다면 수동설정을 하시면 되는데요. 잘 모르거나 귀찮다면 자동설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한글 뷰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재부팅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굳이 재부팅을 하지 않더라도 아래한글 뷰어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아니요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 후 아래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열기 창이 바로 나타나는데요. 이제 열어보고 싶은 아래한글 파일을 선택해서 열기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아래한글 파일이 열린 상황인데요. 보시는 것 처럼 표도 잘 나타나는걸 볼 수 있고, 그림이나 도형, 수식과 같은 문서 내 모든 것들이 잘 표시되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한글 뷰어를 이용하여 다양한 아래한글 파일을 잘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정보는 바로 MX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방법 입니다. MX플레이어는 강력한 동영상 재생 기술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동영상 플레이어 중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 안드로이드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MX플레이어는 꼭 설치해서 동영상 감상을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편의기능과 정확한 동영상 재생 기술을 바탕으로 정말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최신버전의 경우에는 DTS 코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DTS 코덱으로 된 동영상들은 재생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외부코덱 적용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DTS코덱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mx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 및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렵지 않게 적용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해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mx플레이어 외부코덱 DTS 설치 및 적용방법 안내


먼저 mx플레이어 외부코덱을 적용하기 위해서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MX플레이어를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상단에 메뉴 버튼을 선택하신 후 설정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MX플레이어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중간에 있는 디코더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디코더 메뉴 맨 하단에 보시면 현재 내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CPU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CPU를 잘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그 후 외부코덱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mxplayerappdownload.com/mx-player-ac3-dts-custom-codec-download








MX플레이어 외부코덱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아까 내 스마트폰 CPU에 맞는 mx플레이어 외부코덱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mx_neon.zip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mx플레이어 외부코덱을 적용시켜야 하는데요.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 후 아까와 마찬가지로 디코더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디코더 메뉴가 뜨면 맨 하단에 외부코덱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덱파일 선택 창이 뜨면 아까 다운로드 받은 mx플레이어 외부코덱을 선택해 주세요. 







코덱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앱을 재시작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앱이 자동으로 종료되고 재시작 됩니다.







mx플레이어 외부코덱 적용이 완료된 후 DTS 코덱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DTS 동영상 파일도 정상적으로 재생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도 잘 재생이 되는군요.


지금까지 mx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 및 적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회사에서 업무자료를 만들거나 발표자료를 만들때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파워포인트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파워포인트는 ppt 확장자로 되어 있으며 저장할 때도 ppt 파일로 저장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ppt 파일의 경우 내 컴퓨터에 파워포인트가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파일을 열어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저는 항상 usb에 ppt 뷰어 설치파일을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usb에 ppt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가지고 다니면 어디서든 ppt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ppt 뷰어를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ppt 뷰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믿을만한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작한 파워포인트 뷰어를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지금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ppt 뷰어를 설치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pt 뷰어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안내


먼저 ppt 뷰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google 검색창에 ppt 뷰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가장 상단에 ppt Viewer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뜨니 이 ppt 뷰어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ppt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우측에 있는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ppt 뷰어는 프리웨어로 개인이나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가능하니 안심하고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ppt 뷰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microsoft powerpoint viewer 사용조건에 대해 나타나는데요. ppt 뷰어를 설치하기 위해서 이 사용권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ppt 뷰어 설치 마법사가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ppt 뷰어 설치전 마이크로소프트 ppt 뷰어 설치위치를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ppt 뷰어 설치파일이 설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업 마무리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ppt 뷰어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끝마쳐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ppt 뷰어를 실행해야 하는데요. 바탕화면 또는 시작메뉴에 있는 ppt 뷰어를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ppt 뷰어를 실행하면 가장 먼저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ppt 열기 창이 나타나는데요. 이제 열어보고 싶은 ppt 파일을 선택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ppt 뷰어가 열리면 위와 같이 ppt 파일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글씨와 이미지 모두 정상적으로 나타나며 이상없이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이 ppt 뷰어를 이용해서 파워포인트 파일을 잘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인터넷 웹브라우저에서 생성된 인터넷 임시파일, 불필요한 active X 등 다양한 필요없는 파일들이 많이 생성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런게 계속 생기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컴퓨터를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정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떻게 컴퓨터를 최적화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게 대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최적화를 하는데요. 이 때 아무 프로그램이나 설치해서 사용하면 안되기 때문에 믿을만한 걸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적화 프로그램 중 유명하고 괜찮은 다음 클리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다음 클리너는 2009년에 처음 출시되어 10년동안 지속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최적화 프로그램인데요.


사용법도 쉽고 간단하게 최적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 최적화 프로그램 다음 클리너 설치 및 최적화 방법


다음 클리너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daum 클리너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공식 다음 클리너 사이트가 나타나는데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음 클리너 사이트가 뜨면 다음클리너에 대한 소개와 프로그램 이미지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왼쪽에 다음 클리너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다음 클리너는 32비트와 64비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받아 주세요.







다음 클리너 설치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클리너 소프트웨어 이용약관이 나타나면 해당 내용을 질 읽어보신 후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클리너 구성요소 선택창이 뜨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할지 여부와 다음을 시작페이지와 웹브라우저의 기본 검색으로 사용하실 지 결정하고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클리너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컴퓨터 남은 용량 확인 후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클리너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완료되면 다음 클리너를 바로 실행할지를 결정하고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클리너 창이 뜨면 가장 먼저 빠른 PC 최적화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메뉴를 누르면 이제 내 컴퓨터에 있는 불 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음 클리너에서 윈도우 임시파일, 인터넷 임시파일, 열어본 목록, 자동완성 기록 등 다양한 것들을 자동으로 제거하게 되는데요.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Active X 간편삭제 메뉴를 클릭하시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Active X 중 60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은 것들을 선별해서 자동으로 제거를 진행해 주게 됩니다.








또한 다음 클리너는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해서 불필요한 시작프록램이 등록되는지와, 하드디스크 조각률 점검, 자동 메모리 최적화, 임시파일 크기 점검 등 다양한 실시간 감시를 하게 됩니다.








또한 PC 관리 메뉴에서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등록된 시작프로그램을 자동을 실행할 지 여부,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삭제할 수 있는 제거 메뉴, 툴바와 IE 추가기능을 제거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다음 클리너는 윈도우 최적화를 위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자주 최적화를 진행해 주시면 컴퓨터를 처음 설치했을 때와 비슷하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elsp 2.0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elsp 2.0는 컴퓨터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컴퓨터에 설치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이 프로그램이 뭔지 아시는분들은 많이 않으실 거 같아요.


저도 이름만 봐서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잘 몰라서 구글링을 해 보았는데요.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브이피(주)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에서 카드결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인터넷 쇼핑몰이나 여러 사이트에서 결제할 일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결제모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따라서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도록 하는 악성 프로그램은 아닌걸로 확인이 되네요.


elsp 2.0는 결제 프로그램으로 오픈웹 방식과 active X 방식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최근에는 오픈웹 방식으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멀티 브라우저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운영체제나 웹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데요. 결제를 완료한 후 더이상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elsp 2.0를 제거해도 괜찮은데요. 지금부터 elsp 2.0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lsp 2.0 프로그램 역할과 삭제 방법 안내


먼저 elsp 2.0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 바탕화면 하단에 윈도우10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7이나 윈도우8.1 도 같은 시작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elsp 2.0를 삭제하기 위해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세요.








elsp 2.0 삭제를 위해서 프로그램 삭제 메뉴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내 컴퓨터에 있는 프로그램 목록 중 elsp 2.0 프로그램이 있는걸 볼 수 있으며 게시자가 브이피(주)로 되어 있는걸 볼 수 있네요. VP는 인터넷 결제관련 프로그램을 만드는 회사라고 상단에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elsp 2.0를 삭제하기 위해서 elsp 2.0를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다리면 자동으로 내 컴퓨터에 설치된 elsp 2.0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있는데요. 하드디스크에 설치된 elsp 2.0 파일들을 자동으로 삭제하니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제거 완료된 후에는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창이 뜨면서 프로그램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았을 수 있다는 창이 뜨는데요. 그냥 이 창이 뜨면 "이 프로그램이 제대로 제거됨"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elsp 2.0 프로그램이 제거된 후 프로그램 목록을 보면 정상적으로 elsp 2.0 프로그램이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 이번에 elsp 2.0 프로그램 역할과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 안에 있는 보안프로그램들을 일괄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oax Eliminato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oax Eliminator는 구라제거기로 알려져 있으며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해 줍니다.


사실 컴퓨터에는 이것저것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게 불 필요한 프로그램이고 삭제해야 되는것들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꽤 있는데요. 그럴때 이 프로그램이 효과적입니다.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프로그램들 목록을 한번에 다 스캔해서 찾아주고 필요없는것들을 일괄적으로 한번에 삭제를 진행해 주기 때문에 시간도 상당히 절약되고 간편하게 보안 프로그램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Hoax Eliminator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개인과 단체, 관공서 등 어디에서든 사용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Hoax Eliminator를 다운로드 받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Hoax Eliminator 이용해 제거하기


먼저 Hoax Eliminator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Hoax Eliminator를 검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Hoax Eliminator를 제작한 제작자 분 블로그가 나타나는데요. 해당 블로그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Hoax Eliminator 제작자분 블로그에 접속을 하게 되면 Hoax Eliminator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Hoax Eliminator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로 내려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Hoax Eliminator를 사용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압축해제 해주세요.







그 후 내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Hoax Eliminator.exe 파일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Hoax Eliminato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저는 1개만 설치되어 있는걸로 확인이 되네요. 여기서 보안프로그램 삭제를 위해 모두 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보안 프로그램들을 제거할 지 물어보는 창이 뜨니 여기서 예를 눌러주세요.







Hoax Eliminator 프로그램에서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제거가 완료되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들이 다 제거되었다고 알림창이 나타나는데요. 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 보시면 정상적으로 모든 프로그램들이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제거를 위한 Hoax Eliminator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포토뷰어 및 편집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포토뷰어는 네이버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와 사진들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토뷰어 기능만 제공하는게 아니고 포토뷰어 편집기를 이용하여 이미지 크기도 조절이 가능하고 이미지의 색상조절, 밝기, 투명도 등 다양한 이미지옵션을 변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스티커들도 제공하기 때문에 이쁘고 귀여운 스티커들을 원하는 사진에 붙여넣어 볼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포토뷰어의 경우 2016년 공식지원을 종료하여 현재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용하는데는 크게 지장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컴퓨터에 네이버 포토뷰어를 다운로드 받고 편집기를 이용하여 사진편집 하는 방법까지 한번에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 및 편집기 사용방법 안내


Toolbox-PhotoViewer.exe

Toolbox-PhotoViewer_x64.exe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참고로 32비트와 64비트 설치파일이 따로 나누어져 있으니 잘 확인해서 내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받아주세요.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창이 뜨면 위와 같은 로딩창이 뜨는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 전 네이버 포토뷰어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야 하는데요.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동의함 버튼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포토뷰어를 설치하기전 포토뷰어를 설치할 폴더경로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설치하기전 하단에 "네이버를 웹 브라우저의 검색 기본값과 홈페이지로 설정"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 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Yes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가 이루어 지는데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 창을 닫아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내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왼편에 있는 폴더목록 중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미지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보고 싶은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선택한 이미지를 크게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이미지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화면으로 이미지를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하단에 사진편집이나 사진합치기 메뉴를 선택하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 창이 뜹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 창이 뜨면 이미지의 원하는 부분을 자르기 하실 수도 있고 이미지 회전이나 해상도, 비율, 크기조절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변경 후에는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저장이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 및 포토뷰어 편집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고 간단하니 이미지를 보고 싶은 분들은 포토뷰어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반디소프트에서 만든 반디카메라를 이용하여 내 컴퓨터의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반디소프트는 반디캠, 반디집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곳으로 인기가 있는데요.


저도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반디집은 무조건 설치해서 사용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반디소프트에서 컴퓨터 화면 캡쳐를 할 수 있도록 반디카메라를 제작해서 배포하고 있더군요.


반디카메라의 경우 원하는 창을 선택해서 캡쳐를 할 수도 있고 연속캡쳐, 캡쳐 후 인쇄 기능, 마우스커서도 포함하여 캡쳐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초보자 분들도 편하게 컴퓨터의 화면을 캡쳐하실 수 있는데요.


반디카메라의 경우 개인/기업/관공서/군부대 등 어느곳에서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라이센스를 구매할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해 보셔도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반디카메라를 어떻게 내 컴퓨터에 설치를 한 후 내 컴퓨터의 화면을 이미지 형태로 캡쳐하는 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카메라 프로그램을 이용한 컴퓨터 캡쳐방법 알아보기


먼저 반디카메라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반디카메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셔야 하는데요. 구글 홈페이지에서 반디카메라를 검색해서 반디카메라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디카메라는 긴 웹페이지를 한번에 캡처, 특정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캡처, 클립보드에 이미지 복사 후 붙여넣기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상단에 반디카메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세요.







반디카메라 설치 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안전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예를 눌러 실행해주세요.







반디카메라 설치 약관을 잘 읽어보신 후 설치폴더와 사용통계 및 오류보고서를 자동으로 전송할지 여부를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반디카메라가 내 컴퓨터에 설치되는 중인데요. 제 컴퓨터에서는 빠르게 설치가 마무리 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반디카메라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반디카메라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상단에 있는 캡쳐 버튼을 누르면 현재 반디카메라에서 선택되어 있는 화면을 자동으로 캡쳐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영역지정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곳만 선택해서 캡쳐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웹 메뉴를 누르면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다양한 페이지를 한번에 캡쳐해서 이미지화 시키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쇄 기능도 제공되어 캡쳐 화면을 인쇄까지 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편집 메뉴를 누르면 캡쳐화면을 따로 편집하고 수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반디카메라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내 컴퓨터 캡쳐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