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wsappx라는 프로세스가 내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wsappx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거나 관련된 작업을 할 때 사용된다고 하네요.


그렇다 보니 윈도우 스토어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 하는 경우에는 wsappx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내 컴퓨터의 cpu나 메모리 사용을 주기적으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 컴퓨터에서도 wsappx가 실행되면서 내 컴퓨터 자원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데요.




작업관리자를 통해 해당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니 cpu 사용량을 많을때는 100% 차지하고 10%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부하를 많이 주는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그렇다 보니 wsappx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을 해서 내 컴퓨터의 부하를 줄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어렵지 않으니 잘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wsappx 프로세스 정보와 cpu 점유율 문제 해결방법


먼저 wsappx 프로세스를 실행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해서 윈도우10의 시작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검색창에 gpedit.msc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gpedit.msc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이며 여기서 wsappx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뜨면 왼쪽에 있는 관리 템플릿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스토어]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스토어 항목을 선택했다면 우측에 목록 중 turn off the store application(Microsoft Store 응용 프로그램 사용 안 함)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turn off the store application(Microsoft Store 응용 프로그램 사용 안 함) 설정창이 뜨면 wsappx 항목이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을 사용으로 변경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설정이 적용되면 내 컴퓨터에서 wsappx 프로세스가 더이상 실행되지 않고 cpu 점유율도 기존보다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