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민원24, 정부24와 같이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각종 전자문서를 발급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반인 분들보다는 사업자 분들은 각종서류가 필요하기 때문에 더욱 더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민원24에서 각종 문서를 열어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문서뷰어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저도 얼마전에 전자문서를 발급받다가 알게 되었는데요.


바로 ezPDFReader 2.0g라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민원24와 정부24와 같은 사이트에서 전자문서를 열어보고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의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봐도 될 거 같은데요.



그런데 ezPDFReader 2.0g 프로그램을 어디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는거 같더군요. 그래서 ezPDFReader 2.0g를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한 후에 설치까지 해서 전자문서를 볼 수 있는 방법을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ezPDFReader 2.0g를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ezPDFReader 2.0g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을 쉽게 알아보기


먼저 ezPDFReader 2.0g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정부24를 검색한 후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셔도 되고 아래 남겨드린 정부24 사이트 링크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https://www.gov.kr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홈페이지 맨 하단에 사이트맵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사이트맵은 홈페이지의 전체 메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곳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이 사이트맵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사이트맵이 나타나면 왼편에 고객센터 -> 자료실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정부24 자료실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에 검색을 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ezPDFReader라고 입력을 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ezPDFReader 2.0g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파일 링크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눌러서 ezPDFReader 2.0g 설치파일을 컴퓨터로 내려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ezPDFReader 2.0g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창을 볼 수 있답니다. 내 컴퓨터에 이 ezPDFReader 2.0g를 설치하기 위해서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따로 설치과정 중 설정해야 할 설정메뉴는 따로 없이 자동으로 내 컴퓨터에 ezPDFReader 2.0g가 설치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ezPDFReader 2.0g 프로그램이 설치 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마침 버튼을 누르면 ezPDFReader 2.0g 설치가 완료되며, 설치 완료후에는 이제 정부24나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전자문서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도 ezPDFReader 2.0g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자문서가 열리지 않는다면 재설치를 하거나 컴퓨터를 재부팅 한 후 다시 한번 열어보시면 잘 열리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ezPDFReader 2.0g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 방법을 알기쉽게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