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를 쓰다보면 보이는 NTSMagicLineNP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께요. 이 프로그램은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이 NTSMagicLineNP는 드림시큐리티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서명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그렇다 보니 홈택스를 이용한 여러 작업들을 할 때 거의 설치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NTSMagicLineNP의 경우 한번 컴퓨터에 설치되고 나면 지속적으로 컴퓨터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컴퓨터에 도움이 된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NTSMagicLineNP는 제거하는것이 쾌적한 컴퓨터 사용에 효과적인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NTSMagicLineNP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서 깨끗하게 제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NTSMagicLineNP 삭제방법 알아봅시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서 설치된 NTSMagicLineNP를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수정,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제어판으로 가기 위해서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시작버튼을 눌러서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검색창에 control이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검색결과에 제어판이라는 항목이 뜨면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하여 이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제어판 창이 뜨면 맨 하단에 프로그램 제거 메뉴가 있습니다. 이 항목을 눌러야 내 컴퓨터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제거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제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나는데 중간에 보시면 NTSMagicLineNP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게시자는 dreamsecurity라고 되어 있으니 이 항목을 선택해 제거해 주시길 바랍니다.







NTSMagicLineNP 프로그램 제거가 진행 중이네요. NTSMagicLineNP 제거 중에는 따로 제거를 위해 해야할 일은 없고 제거완료까지 쭉 기다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NTSMagicLineNP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 NTSMagicLineNP 프로그램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고 작업표시줄이나 프로세스 목록에서도 해당 프로그램이 사라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NTSMagicLineNP 프로그램 제거 및 삭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