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예전보다 조금 덜하기는 하지만 최근에도 여러 은행이나 서류를 뽑으러 여러 정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굉장히 많은 보안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라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nprotect keycrypt v6.5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nprotect라는 보안회사에서 제작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대부분 정부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저도 어쩔 수 없이 여러 홈페이지를 접속하다 보니 nprotect keycrypt V6.5가 설치되었는데요. 그런데 관공서 사이트를 접속하지 않아도 계속 컴퓨터에 설치되어 남아있는게 상당히 찝찝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nprotect keycrypt를 삭제하기로 하였는데요. 삭제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이용하거나 프로그램 자체의 uninstaller를 실행하면 되는데요. 어떻게 삭제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nprotect keycrypt v6.5 정체와 삭제방법 알아보자


먼저 nprotect keycrypt를 삭제하기 위해서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윈도우10 운영체제의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왼편의 setting 메뉴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Windows 10 O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설정창이 뜨면 하단에 앱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Windows 설정 중 앱 설정 창이 뜨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Application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최근 설치한 날짜 순으로 보면 nprotect keycrypt V6.5가 설치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 nprotect keycrypt를 선택하신 후 제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서 nprotect keycrypt V6.5를 제거할 지 물어보면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nprotect keycrypt V6.5 프로그램이 삭제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관공서나 홈텍스 등 다양한 정부관련 사이트에 접속하면 또 설치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위 방법을 따라해서 주기적으로 nprotect keycrypt를 반드시 제거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