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바로 iso 파일열기 방법인데요. 컴퓨터를 하다 보면 여러가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게임을 설치하기 위해서 설치파일이 필요한데요.


설치파일이 iso 파일 형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iso 파일은 CD나 DVD 파일을 이미지 형태로 압축을 한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요즘은 많은 소프트웨어 설치파일에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iso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몬툴즈나 시디스페이스와 같은 별도의 iso 파일열기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야 했지만 윈도우10에서는 압축 유틸리티 또는 윈도우 기본기능으로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iso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지 여러가지 방법 중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iso 파일열기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따라하시길 바래볼께요.





윈도우10에서 ISO파일열기 하는 두가지 방법 확인하기


먼저 iso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에 iso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 주셔야 하는데요. 기존에 iso 파일이 있었던 경로로 이동하신 후 iso 파일을 마우스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iso 파일열기를 하기 위해서 가장먼저 해볼 방법은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하는건데요. 반디집이나 알집과 같은 압축프로그램은 iso 파일을 열어볼 수 있도록 압축해제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압축프로그램으로 iso 파일의 압축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반디집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iso 파일 압축이 해제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압축이 해제되면 iso 파일열기가 가능하며 압축이 풀려진 폴더에 들어가 보시면 기존에 iso 파일 안에 있던 파일이나 폴더들의 목록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10에 압축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 탑재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iso 파일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탑재 버튼을 누르면 iso 파일을 가상으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iso 파일을 탑재한 후 내 PC 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정상적으로 iso 파일이 가상 이미지로 마운트 된 것을 볼 수 있고 해당 파일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마운트 된 이미지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이미지 파일이 열리면 iso 파일 안에 있는 내용을 압축해제 하지 않고도 동일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들을 실행하거나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마운트 된 이미지 파일을 없애고 싶다면 오른쪽 메뉴에서 꺼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iso 파일열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 중 편한것으로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