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vestcert 오류에 관한 내용입니다. vestcert는 금융권 홈페이지나 은행, 관공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공인인증서를 non-activeX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vestcert를 설치해야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브라우저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필수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인데요. 제 컴퓨터에도 이 프로그램 설치가 되어 있더군요.


그런데 이 프로그램 때문에 파일을 삭제하거나 수정하려고 하면 "파일이 VestCert 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파일을 수정할 수 없는 버그가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google에서 이 버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니 컴퓨터에서 VestCert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바로 문제가 해결 된다고 하는데요. 만약 컴퓨터에서 VestCert 때문에 파일 제거나 수정 작업이 되지 않는 다면 지금바로 VestCert 프로그램을 제거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일이 VestCert 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해결하기


먼저 VestCert를 제거하기 위해서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윈도우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앱이나 프로그램, 각종 설정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제어판이라고 검색을 한 후 제어판 앱을 실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하단에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창이 뜨면 컴퓨터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아까 발생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주)예티소프트에서 제작한 VestCert를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VestCert 프로그램 제거창이 열리면 정말로 VestCert 프로그램을 제거할 거냐는 물음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예를 누르면 VestCert 제거가 시작됩니다.







Non ActiveX 공인인증서 프로그램 설치창이 뜨면서 VestCert가 자동으로 제거가 되는데요. VestCert 제거까지는 대략 10여초 가량 삭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잠시 후 정상적으로 VestCert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프로그램 제거 메뉴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고 아까 발생하였던 "파일이 VestCert 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도 말끔하게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VestCert 프로그램 제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