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veraport handler 프로그램이 뭔지와 제거를 해도 괜찮을 지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veraport handler는 위즈베라라는 회사에서 만든 보안프로그램 설치 툴인데요.


은행사이트에 가보시면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보안프로그램 종류가 많다보니 하나씩 수동으로 설치하기에는 상당히 귀찮고 시간도 오래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위즈베라에서 보안프로그램들을 한번에 설치할 수 있도록 통합설치 프로그램인 위즈베라 veraport handler 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배포를 하고 있는데요.


이 veraport를 설치하면 프로그램들을 통합으로 설치할 수 있어서 편하기는 하지만 상당히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는데요. 그렇다 보니 보안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된 컴퓨터에서는 상당한 속도저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veraport handler를 제거하는 방법을 아래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veraport handler 정보와 제거방법 알려드릴께요


자 일단 veraport handler를 삭제하기 전에 컴퓨터에서 실행되는지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컴퓨터 부팅할 때 마다 계속 실행되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바로 제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veraport handler를 제거하기 위해서 윈도우 시작메뉴를 마우스나 키보드의 윈도우키로 열어주세요.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검색창에 설정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신뢰할 수 있는 Microsoft 스토어 앱이라고 뜨면서 설정창이 뜨니 이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설정 창이 뜨면 상단에 검색항목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프로그램 제거 메뉴로 들어갈 수 있는 항목이 나오니 이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면 프로그램 목록 중 Veraport (보안모듈 관리 프로그램) G3 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게 veraport handler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veraport handler 선택 후 우측에 있는 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veraport handler 제거창이 뜨면 정말로 컴퓨터에서 제거할 지 물어보는데 제거를 위해서 예를 눌러주세요.







veraport handler 프로그램이 제거 되고 있습니다. 제거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veraport handler가 제거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제거 완료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제거창이 닫히게 됩니다. 지금까지 veraport handler의 정보와 제거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은행이나 관공서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에는 빠른 컴퓨터 사용을 위해서 꼭 veraport handler를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