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아볼 오류는 바로 d3dcompiler_47.dll 입니다. d3dcompiler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Direct3D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파일인데요. DirectX API에서 3차원 그래픽 연산을 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하네요.


3차원 그래픽 연산을 하기 때문에 고성능의 그래픽 작업을 할 때나 3D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 d3dcompiler가 사용이 되는데요. 그런데 가끔씩 d3dcompiler_47.dll 파일이 없다는 오류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d3dcompiler_47.dll 오류가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d3dcompiler_47.dll 파일이 없어지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파일만 다시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면 문제가 대부분 해결됩니다.


만약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DirectX를 재설치 해야 하는데요. 아무튼 아래서 d3dcompiler_47.dll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1분안에 해결하는 법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d3dcompiler_47.dll 오류 1분안에 해결해보기



D3DCompiler_47.zip


먼저 d3dcompiler_47.dll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상단에 d3dcompiler_47 파일을 첨부해 드렸으니 오류가 발생하는 컴퓨터에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첨부해 드린 d3dcompiler_47.dll 파일의 경우 압축을 해서 업로드를 해 드렸기 때문에 사용하려면 압축을 해제해 주셔야 하는데요.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해당 zip 파일을 압축해제해 주세요.







d3dcompiler_47.dll 파일 압축을 해제 했다면 이제 이 파일을 시스템 폴더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복사나 잘라내기 버튼을 눌러서 해당 파일을 옮길 준비를 해주세요.







그 후 윈도우10에 있는 파일 탐색기를 실행한 후 C 드라이브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C드라이브가 뜨면 하단에 보시면 윈도우 폴더가 있는걸 볼 수 있답니다. windows 폴더로 이동을 해주세요.







Windows 폴더에 들어갔다면 System32 폴더가 있는데요. 이 System32 폴더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System32 폴더에 들어갔다면 아까 복사나 잘라내기 했던 d3dcompiler_47.dll 파일을 복사해야 하는데요. 빈곳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해당 파일을 복사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복사를 했다면 위 그림과 같이 d3dcompiler_47.dll 파일이 존재해야 하며, 이렇게 복사한 후 아까 오류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면 아마 d3dcompiler_47.dll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d3dcompiler_47.dll 오류를 쉽게 해결하셨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