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통적으로 예전부터 많이 사용한 음악 플레이어는 바로 푸바2000과 윈앰프 두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은데요. 오늘은 그 중 하나인 푸바2000 플레이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푸바2000은 윈앰프를 개발했던 개발자 중 한명인 피터 파블롭스키가 만든 음악 플레이어인데요. 예전에는 pc 버전만 있었지만 요즘에는 안드로이드와 ios 등 모바일 운영체제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거의 대부분의 음악 확장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음원들은 다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으며, SDK를 제공하기 때문에 UI를 변경하거나 다양한 플러그인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freeware로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푸바2000을 컴퓨터에 설치하고 사용가능한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음악 플레이어 푸바2000(foobar2000) 설정 및 사용법


먼저 컴퓨터용 음악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푸바2000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의 검색창에 foobar2000이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공식 푸바2000 사이트가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푸바2000 사이트 메인화면이 나타나면 현재 푸바2000의 업데이트 내역 및 다양한 안내사항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푸바2000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상단에 download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푸바2000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가장 최신버전인 1.4 버전 다운로드 링크가 있는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다운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푸바2000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푸바2000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Windows의 PC 보호 창이 뜨면서 smartscreen에서 인식할 수 없는 앱의 시작을 차단했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그냥 하단에 실행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푸바2000 설치창이 뜨면 Next 버튼을 눌러 다음 설치단계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푸바2000 오디오 플레이어 설치 전 라이센스 동의 창이 나타나면 foobar2000 프로그램의 약관을 잘 읽어보고 이해를 반드시 하신 후 I Agree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푸바2000 설치타입을 선택하는 창에서는 일반설치와 포터블 설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포터블 설치방식은 모든 설정데이터를 레지스트리가 아닌 파일로 저장을 한다고 하네요. 일반적인 설치 방식에서는 레지스트리를 사용하는데요. usb에 넣어서 다닐게 아니라면 그냥 일반 설치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푸바2000 설치 중간에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원활한 설치를 위해 예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푸바2000 설치 위치는 C드라이브 또는 D드라이브, usb, 외장하드 등 아무곳이나 설치하셔도 됩니다.







푸바2000 설치 전 구성요소 선택창이 나오면 내가 설치하고 싶은 구성요소는 선택하고 빼고 싶은 구성요소가 있는 경우 체크해제하고 install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푸바2000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푸바2000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주세요.







푸바2000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음악 플레이어 창이 나오는데요. 이제 상단에 [파일 -> Open] 메뉴를 선택하신 후 플레이 할 음악파일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내가 플레이 하고 싶은 음악파일을 추가했다면 위 그림처럼 음악 리스트가 나타날텐데요. 이제 이 목록에서 내가 듣고싶은 음악을 선택해서 감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상단에 볼륨 메뉴에서 음악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고 상단에 여러 메뉴를 이용하여 다양한 음악 설정을 진행해 보실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pc 음악 플레이어인 푸바200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