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번역이나 검색, 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따로 번역이나 검색을 내가 일일히 다 찾아서 하기는 힘든데요. 그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알툴바 입니다.


알툴바 프로그램의 경우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프리웨어로써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검색이나 마우스액션, 페이지 번역, 온라인 즐겨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툴바 입니다.


저는 툴바를 설치하면 컴퓨터가 상당히 느려지고 지저분해져서 잘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우연히 알툴바를 사용해 보니 마우스 제스쳐나 번역 기능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프리웨어라서 어디에서든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것도 큰 장점인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알툴바를 다운로드 하고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아래에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알툴바 다운로드 및 캡쳐 방법 알아보기


알툴바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알툴바 검색 후 나오는 이스트소프트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검색하기가 귀찮다면 아래 남겨드린 알툴바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해 주셔도 됩니다.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toolbar.aspx





알툴바 사이트가 뜨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알툴바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 해당 알툴바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알툴바 설치 창이 뜨면 가장 먼저 라이센스 계약 동의 창이 뜨게 되는데요. 해당 내용을 잘 읽어주세요. 참고로 알툴바의 경우 개인, 회사, 공공기관, 단체 등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라고 하네요.





알툴바 설치 메뉴가 뜨면 하단에 사용자 지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알툴바의 설치 폴더 및 구성요소 선택창이 뜨면 내가 원하는 설치 폴더 및 설치할 목록을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알툴바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설치 될 때 까지는 조금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기다려 주세요!





알툴바 설치 중 알약을 같이 사용해 보겠냐는 창이 뜨면 체크를 해제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알툴바가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완료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이제 알툴바를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알툴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알툴바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익스플로러 상단에 알툴바가 새로 생성되어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툴바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트위터, 즐겨찾기,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실 수 있으며, 캡쳐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인터넷 창을 전체 캡쳐, 부분 캡쳐 등 내가 캡쳐 하고 싶은데로 캡쳐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에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마우스 오른쪽 해제, 찾기, 메모, 디스크 등 여러가지 추가 기능도 사용해 보실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알툴바 다운로드 및 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