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 2020 체험판 다운 및 설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은 지금까지 한국에서 사용하는 문서편집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해도 될 정도로 꽤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한컴오피스 한글이 2020년을 맞이하여 신버전인 한컴오피스 2020을 출시하였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의 경우 음성인식 기능 및 번역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된 제품입니다.

 

 

저는 기존에 한글 2020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출시된지 오래된 프로그램이다 보니 한컴오피스 새로운 제품을 한번 사용해 보고 싶어서 알아보니 홈페이지에서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20 체험판은 30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며, 30일이 지난 후에는 정품을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정품은 인터넷에서 6만원 정도면 구입이 가능한데요. 정품 구매 전 어떻게 체험판을 다운받아 무료설치 후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2020 체험판 다운로드 하는법 알려드립니다

 

 

먼저 한컴오피스 한글 2020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한글과 컴퓨터를 검색후 나오는 웹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www.hancom.com

 

 

 

 

한글과컴퓨터 사이트가 뜨면 중간쯤에 있는 다운로드센터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무료 다운로드 전체 현황 페이지가 뜨면 가장 상단에 있는 한글 2020 체험판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체험판 용량이 1GB가 넘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는데 시간이 10분 이상 소요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한글 2020 체험판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 그림처럼 한글 2020 체험판 설치시 필요한 파일을 압축해제 하는데요.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20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visual c++ 2013 redistributable와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를 설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visual c++ 2013 재배포 가능 패키지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까지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기다려주세요.

 

 

 

 

 

한컴오피스 2020 설치창이 뜨면 체험판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보고 동의함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20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까지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5~10분 정도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SSD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조금 설치가 더 빠를수도 있다고 하네요. 

 

 

 

 

 

 

잠시 기다리면 한컴오피스 한글 2020 설치가 완료됩니다. 가운데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정보를 누르면 해당 체험판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한컴오피스 기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한컴 기본 설정 창이 뜨면 기본값으로 설정할 지 아니면 수동으로 설정을 할 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기본값으로 설정의 경우 한컴오피스에서 추천하는 기본 설정값이 적용되며 수동 설정시 내가 원하는 설정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 2020 구성이 완료되었다면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한컴오피스 한글 2020 체험판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한글 문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한글 문서를 편집하거나 보실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