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기의 ip주소를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IP주소란 집 주소 처럼 컴퓨터마다 사용하고 있는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컴퓨터마다 IP 주소가 할당되어 있어야 여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거나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자면 특정 관리자 페이지에 특정 IP만 허용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 때를 위해 초 간단한 방법으로 ip주소를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1초만에 IP 주소를 알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초간단 컴퓨터 ip 주소 확인 방법 알아보기


 

먼저 컴퓨터 IP 주소 확인을 위해서 아래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아래 사이트는 후니소프트에서 만든 공인 IP 주소 확인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접속하자마자 IP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jhnsoft.dothome.co.kr/ip-finder/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접속한 기기의 공인 IP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컴퓨터로 접속을 해서 위와 같이 IP 주소가 나오는데요. 컴퓨터 말고도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인터넷이 되는 기기라면 다 접속해서 공인 IP 주소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ip 주소 확인 방법 너무 간단해서 놀라셨나요? 별도의 컴퓨터 명령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인터넷 웹사이트 접속만으로 ip 주소 확인이 가능하니 편리하네요.


또한 위에 알려드린 후니소프트 사이트에서는 서버시간 확인, 두글자 닉네임 생성기, 평형 계산기, 부가세 계산기, 만나이 계산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니 필요하면 사용해 보는것도 좋겠네요. 






또한 위 IP 주소 확인 사이트 하단에 보시면 SNS 공유 버튼이 있는데요. 이 공인 ip 주소 확인 사이트가 마음에 드는 경우 제작자를 위해서 사이트 공유를 해보는것도 좋을 거 같네요.





[다른 방법은 없나요??]



이것 말고도 cmd를 이용하여 ip주소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에 실행에 들어간 뒤 (바로가기 키 : 윈도우키+R) cmd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 후 컴퓨터 ip 주소 확인을 위해 검은 창에서 ipconfig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러면 IPv4 주소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게 ip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사설 IP만 나오기 때문에 공인 IP 확인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럴때는 아래 사이트에서 공인 IP룰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인 IP 주소 확인 : http://jhnsoft.dothome.co.kr/ip-finde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