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노트북과 컴퓨터에서 cpu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로 게임을 하거나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다 보면 가끔 엄청난 렉이 걸리고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컴퓨터의 사양이 안 좋기 때문에 렉이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요즘에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려고 하다가 렉이 엄청 걸려서 확인해 보니 컴퓨터가 배그 권장사양에 한참 모자라는 사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배그를 PC방에 가서 플레이 한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초간단하게 노트북&컴퓨터에서 cpu 확인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리 컴퓨터 초보자라도 1분이면 cpu 정보를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을 cpu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초간단 노트북 & 컴퓨터 cpu 확인 같이 확인해보아요~


먼저 컴퓨터 cpu 확인을 위해서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화면을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내 PC 화면이 뜨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살포시 누른 후 나오는 메뉴에서 속성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화면이 나오는데 해당 화면의 경우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메뉴로 들어가도 동일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화면을 보면 상단에 내 윈도우 버전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서(cpu) 및 메모리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가 32비트 또는 64비트 중 어느것을 사용하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지금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i5-3317U CPU를 사용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또한 메모리는 8GB 메모리를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위 창에서는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 정보는 확인해 볼 수 없는데요. 아래서 그래픽카드 정보 확인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 카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 윈도우키 +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띄어주세요. 실행창이 뜨면 dxdiag 명령어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뜨면 상단 탭 중 디스플레이 탭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여기서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제 컴퓨터는 intel HD Graphics 4000이라는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고 나오네요.





또한 상단 메뉴 중 렌더링 메뉴를 선택해 보녕 NVIDIA GeForce GT 645M 그래픽카드도 사용하고 있다고 나오는데요. 만약 외장그래픽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위 메뉴는 없을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유틸자료] - 그래픽카드 정보 및 사양을 쉽게 확인해보자! - GPU-Z


만약 더 자세한 그래픽카드 사양을 확인하고 싶다면 gpu-z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면 되는데요. gpu-z의 경우 위 글을 참고하면 설치부터 확인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위 글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노트북과 컴퓨터에서 cpu 및 메모리, 그래픽카드 정보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평소 컴퓨터의 cpu 정보가 궁금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