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바로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게임이나 고사양이 필요한 그래픽 작업들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 컴퓨터 그래픽카드가 계속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그래픽카드에서 지속적으로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열을 그래픽카드에 장착된 쿨러가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쿨러가 열심히 작동을 해도 지속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그래픽카드에서 열이 발생을 하는데요. 이럴 때 그래픽카드가 얼마나 온도가 올라가는지 쉽게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래픽카드 온도측정의 경우에는 gpu-z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쉽고 빠르게 알아보자


먼저 그래픽카드 온도측정을 하기 위해서 gpu-z를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gpu-z를 검색해서 나오는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gpu-z 사이트가 나오면 왼쪽 상단에 있는 Download GPU-Z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Gpu-Z의 경우 stardard 버전과 ASUS ROG Skinned 버전 2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내가 원하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GPU-Z를 다운로드 받고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GPU-Z를 설치해서 사용할 건지 묻는 창이 뜨게 됩니다. No 버튼을 누르면 GPU-Z를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U-Z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전반적인 그래픽카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상단에 있는 Sensors 탭을 누르면 자세한 그래픽카드 하드웨어 정보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Sensors 탭을 누르니 우리가 보고 싶어 했던 그래픽카드 온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그래픽 카드 온도가 47도 정도 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픽카드 온도가 90도 이상 될 경우 그래픽카드에 장착된 팬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