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dev c++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ev c++은 c++ 및 c 언어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통합개발환경(IDE)을 제공해 주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으로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프로그래밍 개발 프로그램 중 프로그램이 가벼운 편에 속해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원활하게 프로그램이 돌아간다는 장점이 있네요.


저도 프로그래밍 개발을 위해서 visual studio, Code Blocks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지만 dev c++ 프로그램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서 좋다고 생각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dev c++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따라해보세요~






dev c++ 다운 및 설치 방법 알아보기


언어 : 다국어 (한국어 포함)

개발자 : orwelldevcpp

버전 : V5.11

파일크기 : 48.0MB

라이센스 : Freeware (open-source)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먼저 Dev c++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Dev c++을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Dev c++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는데 이 페이지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소스포지 사이트가 뜨면서 Dev C++ 페이지가 뜨면 상단에 Download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5초정도 기다리면 Dev C++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안되면 하단에 direct link 또는 mirror 사이트에서 다운받아주세요.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설치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언어를 제공하는데 한국어를 선택한 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사용권 관련 계약 창이 뜨면 잘 읽어본 후 동의할 경우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하기 전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특정 기능을 넣거나 빼면서 설치가 가능하니 원하는대로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 위치를 지정한 후 설치 버튼을 눌러 dev c++ 설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Dev C++ 5.11 버전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까지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최대 5분정도 걸릴 수 있으니 잠시 기다려주세요.






Dev C++ 5.11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처음 dev c++ 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정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한데 내가 원하는대로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설치 및 처음 설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dev c++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C++ 프로그래밍을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