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무료로 작곡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LMMS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freeware이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오픈소스로 프로그램이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에 의해서 다양한 기능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음악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런 무료 작곡 프로그램으로 인해 작곡에 도전해 볼 수 있어서 좋더군요. 만약 저와 같이 평소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일 거 같아서 소개할까 합니다.

 

LMMS 프로그램은 공식 웹 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LMMS 포럼도 따로 있기 때문에 여러 사용자들끼리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이 LMMS를 다운로드 받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작곡 프로그램 LMMS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언어 : 영어, 한국어 등 다국어 지원
 
 
 
버전 : V1.21 (Stable Versions)
 
파일크기 : 33.4MB

라이센스 : Freeware (open-source)

지원 OS : Windows, Linux, Mac OS

 

 

 

 

먼저 무료 작곡 프로그램인 LMMS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구글에서 LMMS를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공식 웹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무료 작곡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LMMS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Download now 라는 버튼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 LMMS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LMMS는 리눅스, 맥 OS, 윈도우 여러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안정화버전은 1.2.1 버전이네요. 외국 사이트이다 보니까 설치파일 다운로드 받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LMMS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용권 계약 창이 뜨면 잘 읽어보신 후 동의할 경우에만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LMMS 설치 위치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기본 위치에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작메뉴에 폴더를 만들건지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시작메뉴를 만들거면 그냥 다음으로 넘어가면 되고, 만약 시작메뉴에 바로가기를 만들지 않을 경우에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지 않겠습니다.] 체크박스를 선택해주세요.

 

 

 

 

LMMS 프로그램이 설치중 입니다. 설치가 진행완료 될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설치한 LMMS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처음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정창이 뜨는데, 내가 원하는 설정을 지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음악을 작곡해 볼 수 있는데요.

 

https://lmms.io/forum/

 

자세한 사용방법에 홈페이지 또는 위에 LMMS 포럼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