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아볼 내용은 msvcr120.dll 에러 해결 방법입니다. PC를 사용하면 당연히 여러가지 에러나 오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 알아볼 에러는 msvcr120.dll 인데 이 에러는 시스템 폴더에 msvcr120.dll 파일이 존재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컴퓨터에 MSVCR12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이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에러는 상당히 해결하기가 쉽습니다. 바로 msvcr120.dll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복사만 해주면 됩니다. 만약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하면 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vcr120.dll 다운 및 오류해결법


msvcr120.dll



먼저 위에 첨부한 msvcr120.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을 받으면 대부분 다운로드 폴더에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운 받은 msvcr120.dll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복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복사한 파일을 특정 폴더에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내 컴퓨터 화면이 뜨게 됩니다.





내 PC 창이 뜨면 로컬 디스크 C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운영체제가 C드라이브에 없는 경우에는 해당 OS가 설치되어 있는 디스크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로컬디스크 C 드라이브에 들어왔다면 여러가지 다양한 폴더 중에서 Windows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Windows 폴더로 들어왔다면 중간쯤에 존재하는 System32 폴더를 더블클릭 해주세요.





System32 폴더에 들어왔다면 아까 다운로드 받은 msvcr120.dll 파일을 복사해야 합니다. System32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붙여넣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완료되었다면 아까 발생한 msvcr120.dll 에러가 더 이상 뜨지 않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523


만약 이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바로 Microsoft visual C++ 2010 SP1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위에 링크로 들어가서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