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생을 살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일을 하다 보니 상당히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저는 이럴때 마다 컴퓨터 게임을 즐겨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게임을 하려고 오랜시간 설치 후 실행해 보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딱 뜰때가 있어요...ㅜ



d3dx9_42.dll 파일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다는 메시지네요. 이러한 문구가 뜨면 게임이 실행되지 않아서 너무나도 아쉽더군요. 쉬는날 게임을 하려다 이런 에러가 나오면 상당히 짜증나네요....


그래서 이런 d3dx9_42.dll 에러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니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를 설치하면 된다고 하네요. 어떻게 설치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끝까지 꼭 읽어보세요!!





d3dx9_42.dll 에러 쉽게 해결해보기


먼저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오른쪽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d3dx9_42.dll 에러를 해결하기 위한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을 다운로드 받기 전 다음 사항을 제안이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하단에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조금 기다리면 dxwebsetup.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DirectX 설치 시작 창이 뜨면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를 먼저 해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중간에 Bing 툴바를 설치할지 여부를 묻는데 필요없다면 체크를 해제한 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진행중 입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설치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설치될때까지 다른 일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조금 기다리면 설치완료 창이 뜨게 됩니다. DirectX 설치가 완료 다 되었다면 마침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d3dx9_42.dll 에러가 났던 게임을 다시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