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윈도우10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윈도우7 보안 업데이트가 종료되고 지원이 끊기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저도 현재 윈도우10을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내 파일을 꼭 백업해야 하는데요. 요즘에 랜섬웨어로 인해서 내 파일이 다 손상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중요한 파일을 백업하고 윈도우 자체 백업을 통해서 백업을 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백업은 무료로 누구나 할 수 있는데요. 잘 몰라서 많은 분들이 이 백업기능을 사용하지 않는거 같네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쉬우면서도 자동으로 백업이 가능해 완전 좋은데요. 어떻게 백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백업 방법 누구나 간단하게 해보기


먼저 윈도우10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윈도우 시작화면이 뜨면 왼쪽 하단에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 복구모드

윈도우 설정이 뜨면 계정, 시간 및 언어, 접근성, 개인 정보, 시스템, 네트워크, 장치 등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윈도우10 업데이트 백업

업데이트 및 복구 설정창이 뜨면 왼쪽에 Windows 업데이트, Windows Defender, 복구, 정품인증, 내 장치 찾기 등 여러 서브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백업 메뉴를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백업 복원

백업 메뉴가 뜨면 먼저 백업할 드라이브 추가를 해야 합니다. 드라이브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이미지백업

드라이브 추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백업할 디스크를 찾게 됩니다. 저는 로컬 디스크 D드라이브가 나왔는데요. 이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앞으로의 백업이 이 드라이브에 실시됩니다.





윈도우10 백업

백업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백업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동으로 파일 백업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을 On 했습니다. 기타옵션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백업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백업

백업 옵션에 들어가면 파일 백업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1시간마다 할 수도 있고 12시간 마다 할 수도 있으며 매일 할 수도 있습니다. 백업한 파일을 얼마동안 유지하고 있을지도 정할 수 있는데 내가 원하는대로 정해주세요.





컴퓨터 백업

하단으로 가보면 어떤 폴더를 백업할지 선택하는게 있습니다. 전체 폴더를 백업할 수도 있으며 내가 원하는 폴더만 선택해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을 하지 않을 제외 폴더도 지정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백업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