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외국에 있는 회사와 거래를 하거나 외국에서 수입 또는 수출을 하는 무역업 종사자 분들은 하루하루 환율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 무역업에 종사하는 회사나 기업들은 환율변동에 상당히 민감한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대규모로 무역업을 할 경우에는 환율 10원이 바뀌면 수익이 최대 몇십억씩 변동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회사들은 현재 환율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과거의 환율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과거의 환율은 미래의 환율이 어떻게 변할지 알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과거환율조회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빠르고 정확하게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과거 환율 조회 방법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아래 글 내용을 따라해보면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과거환율조회 방법 알아보자~


먼저 과거환율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해요. 네이버나 구글에서 하나은행 사이트를 검색해주세요. 참고로 외환은행이라고 검색하신 후 접속하셔도 됩니다.





KEB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과거 환율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외환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 주시길 바랍니다.





외환메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여러가지 하위메뉴들이 나오게 된답니다. 환전, 외화송금, 외화계좌이체, 외화매매 예약서비스 등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상단에 있는 환율/외화예금 금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접속하기전 은행관련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면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은행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이러한 보안프로그램은 꼭 설치해야 이용이 가능하네요. 설치하기는 싫지만 어쩔 수 없이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에는 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환율조회 페이지가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조회일을 선택한 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선택한 날이 휴일일 경우에는 전 영업일자로 환율이 조회된다고 하네요.





저는 2015년 5월 1일 환율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로써 은행 및 증권시장이 모두 문을 닫고 하루 쉬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4월 30일자 환율이 조회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미국, 일본, 유럽연합, 영국, 스위스, 캐나다, 호주 등 다양한 나라의 환율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날 미국의 환율을 1065원 정도 되는거 같네요.


지금까지 과거환율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