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에서도 한국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바로 위챗(중국명 웨이신)인데요. 위챗은 중국의 텐센트가 제작한 메신저 어플로 중국내에서 월 활성사용자수가 5억명이 넘는 국민 채팅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PC버전도 나와서 많은분들이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WeChat PC버전은 위챗을 사용중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컴퓨터에서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컴퓨터에 WeChat PC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 안내


언어 : 다국어(한국어 포함 18개 언어 지원)

개발자 : 텐센트(tencent)

버전 : V2.7.1.0

파일크기 : 89,121kb

라이센스 : Freeware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먼저 위챗(WeChat) PC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위챗을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WeChat 공식 웹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WeChat PC버전

웹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위챗(WeChat)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위챗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 애플(아이폰OS), 안드로이드 버전, 윈도우 PC버전, 윈도우폰, 노키아, 블랙베리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위챗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니 윈도우 OS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WeChat PC버전 다운로드

윈도우 OS용 위챗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Download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일단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을 자동으로 준비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래요~





WeChat PC버전 설치위치

위챗 설치할 준비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먼저 설치할 디렉토리 위치를 지정해야 합니다. 대부분 기본적으로 나와 있는 경로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잘 읽어본 후 동의할 경우 Install WeChat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래요.





WeChat 설치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거의 30초 내외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완료가 될 때 까지 조금만 지켜보시길 바래요~





WeChat PC버전 설치완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위챗을 사용할 일만 남았습니다. Run 버튼을 눌러 위챗을 실행시켜주세요.






WeChat 인증

위챗을 처음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핸드폰에 설치된 위챗을 실행시킨 후 Scan QR Code 메뉴를 실행시켜 컴퓨터에 나온 QR Code 이미지를 스캔시켜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WeChat PC버전 인증이 완료되게 됩니다. 이제 마음껏 위챗을 이용하여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