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wg 파일은 오토캐드에서 사용하는 파일 확장자로 2D/3D 도면 정보를 저장하고 확인하기 위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미국에 있는 오토데스크에서 만든 확장자로 오토캐드에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인데 요즘은 캐디안 등 다양한 캐드 프로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캐드 dwg 파일을 오토캐드 등 캐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는 확인을 할 수 없어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파일을 캐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PC에서 확인하기 위해서는 pdf 파일로 변환해야 합니다. pdf 파일로 변환하면 어느 컴퓨터에서든 확인을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dwg pdf 변환은 별도의 프로그램 필요없이 웹상에서 바로 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서 어떻게 변환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wg pdf 변환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변경하기


먼저 dwg pdf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zamzar라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dwg pdf 변환을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dwg pdf zamzar] 라고 검색하면 가장 최상단에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도 됩니다.


https://www.zamzar.com/convert/dwg-to-pdf/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드래그 또는 업로드 버튼을 통해 dwg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dwg 파일을 drag 하거나 Browser Now 버튼을 눌러주세요.





Browser Now 버튼을 누르면 dwg 파일 업로드 창이 뜨게 됩니다. 내가 pdf로 변환하고자 하는 dwg 파일을 선택한 뒤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었다면 변환할 파일 포멧을 선택해 주시길 바래요. bmp, gif, jpg, png 같은 이미지 파일로도 변환이 가능하며 pdf 문서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그 후 dwg pdf 변환을 하기 위해서 Convert Now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dwg 파일이 PDF 파일 형식으로 변환되고 있습니다. Converting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변환이 진행되는데요. 변환작업이 끝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dwg pdf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기존 DWG 파일과 함께 PDF 파일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제 dwg pdf 변환이 필요한 경우 위 방법대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변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