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이 살아가다 보면 많은 일들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일들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양의 힘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힘을 키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해서 몸을 키우거나 비타민 등 건강식품을 복용함으로써 체력을 기르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건강식품을 먹더라도 항상 피곤하고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기초대사량이 부족한기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기초대사량이란 사람의 혈액순환, 호흡, 체온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의미 합니다. 이러한 기초대사량은 나이나 성별, 키와 몸무게 등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이 따라 사람마다 다 다르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최소한의 필요한 에너지 이므로 반드시 기초대사량을 충족시켜야 하는데요. 내가 어느정도 기초대사량이 필요한지는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도봉구 보건소에서는 기초대사량 계산기 뿐만 아니라 BMI(비만도 측정), 음식 칼로리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확인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해보아요~


먼저 검색을 할 수 있는 곳에서 [도봉구 보건소]를 검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구글에서 검색을 해 보았는데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뜨면 도봉구 보건소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도봉구 보건소 사이트가 뜨면 하단에 [빠른서비스 -> 건강이음터]를 선택하세요.





도봉건강이음터 사이트가 새창으로 뜨면 하단에 Kcal (기초대사량) 메뉴를 선택하세요. 





건강계산기 Kcal 기초대사량 계산기 새창을 띄울건지 묻는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기초 대사량 계산기 창이 뜨면 나의 성별 및 나이, 키, 체중을 입력해주세요.


기초대사량 산출방법은 남자의 경우 [66.47+(13.75*체중)+(5*키)-(6.76*나이)] 이며 여자의 경우 [655.1 + (9.56*체중 ) + ( 1.85*키 ) - ( 4.68*나이)] 공식을 이용하여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나이 20살, 키 155cm, 체중 48kg을 입력했습니다. 정보를 입력했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으로 공식에 의해 계산이 되었습니다. 20살 여자, 신장 155cm, 몸무게 48kg을 가진 사람의 필요한 기초 대사량은 1307.1 kcal 라고 하네요.





하단에 보면 내 나이대의 평균 기초대사량이 나오게 됩니다. 평균 기초대사량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표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