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KTX의 많은 보급으로 인해 서울부터 부산까지 가거나 서울에서 목포까지 가는데 반나절도 안 걸릴 정도로 상당히 빠른속도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큰 도시는 하루 안에 왕복을 할 수 있는 일일생활권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기차도 무궁화호 보다는 KTX가 더 많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은 기차를 이용할 때 무궁화호나 새마을호 보다 KTX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요즘 KTX는 일찍 예약할 경우 5%~20%까지 할인해주는 제도도 시행하고 있어 더 많은 분들이 KTX를 타게 됩니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KTX를 예약하면 내가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알고 계시나요??

렛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KTX 산천 좌석배치도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ktx 좋은좌석을 골라서 착석할 수 있게 됩니다. 어떻게 확인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아요~




ktx 좌석 배치도 정보 알아보기!!


먼저 네이버나 구글에서 LetsKorail을 검색해주세요. 그 후 코레일 예약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간편예매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출발역과 도착역을 설정하고 출발일과 시간을 정한 뒤 승차권 예매 버튼을 눌러주세요.





열차 시간표가 뜨면 내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한 후 그 기차에 좌석선택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KTX 좌석배치도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기차 호실과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X는 좌석 절반은 역좌석이고 나머지는 순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순방향 쪽은 자리가 빨리 없어지기 때문에 빠르게 예약하는게 좋습니다.




좌석속성 탭을 선택하면 더 자세한 좌석위치 및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아까 기차시간 목록에서 특실 좌석예약 버튼을 누르게 되면 특실 좌석배치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특실예약을 하고 싶다면 위 좌석배치도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KTX 좌석배치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좌석배치도 및 기차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은 위 내용을 꼭 참고해서 ktx 좋은자리를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