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사무실에서 일하는 분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엑셀입니다. 엑셀은 간단한 계산부터 도형이나 그래프까지 한꺼번에 그릴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가능한데요.


기본적인 계산은 쉽고 빠르게 대부분 사람들이 할 수 있지만 표를 그리거나 차트, 그래프를 사용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 그래프는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알고보면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서 깜짝 놀라게 되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프는 간단히 클릭만 하면 엑셀 자체에서 자동으로 만들어 주게 되는데요. 상세한 사용법은 아래 이미지를 보고 같이 만들어보세요~




쉽고 빠르게 엑셀 그래프 만들기 알려드릴께요


먼저 엑셀에서 그래프를 그리기 위해서 엑셀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엑셀 바로가기 아이콘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엑셀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그래프 만들기 작업을 할꺼니 집중하세요~!!!





일단 그래프를 그리기 위해서는 기본이 되는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프에 넣고자 하는 데이터값을 입력해주세요.





다 입력했다면 입력한 부분을 드래그를 해서 전부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상단 메뉴에서 삽입 탭에 있는 차트를 주목해주세요. 차트를 보면 여러가지 그래프 모양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내가 마음에 드는 그래프를 선택하세요.




마음에 드는 그래프 모양을 누르면 상세한 차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정상적으로 선택했다면 하단에 차트(그래프)가 나타난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차트제목과 옆에 눈금 등 다양한 항목을 내 마음대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프를 만들었다면 상단에 차트도구라는 탭이 새로 생긴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마음에 드는 디자인 테마를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검은색 테마를 선택한 후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아까는 흰색이였는데 이번에는 어두운 화면으로 된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차트도구에 서식 탭을 선택하게 되면 도형 스타일이나 채우기, 윤곽선 등 다양한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대로 지정해주세요.




그 다음에 알아볼건 [데이터 레이블 추가] 옵션입니다.


이건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차트안에 있는 꺽은막대를 선택한 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데이터 레이블 추가를 누르면 꺽은선 옆에 내가 입력한 데이터 값이 같이 표시됩니다.




데이터 레이블 추가가 된 화면입니다. 처음에 입력한 숫자가 같이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그래프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엑셀로 그래프를 그려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