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m4a라는 확장자를 가진 미디어 음원파일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확장자는 애플에서 만든것으로 기존의 mp3 보다 더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무손실 포멧입니다.


이러한 m4a 파일은 아이폰에서 통화녹음을 하거나 할 경우에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파일에 적용되는데요. PC에서는 이러한 확장자를 가진 음원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m4a 확장자를 mp3로 변환해서 사용하곤 하는데요. 이렇게 변환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중 많이 사용하는게 free m4a to mp3 converter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M4a, M4b, 3GP, MP4, AAC 음원들을 MP3 또는 WAV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변환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m4a mp3 변환 프로그램 - free m4a to mp3 converter


언어 : 다국어(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우크라이나어)

개발사 : PistonSoft

버전 : V 1.4.0.16

파일크기 : 1.7MB

라이센스 : 프리웨어
,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32bit, 64bit)



먼저 상단에 제작사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PistonSoft 사이트로 이동을 먼저 해주세요. 그 후 사이트 위쪽에 있는 메뉴 중 Downloads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free m4a to mp3 conver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먼저 설치할 언어를 지정하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없으니 영어로 설치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설치마법사 창이 뜨면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 뜨게 됩니다. 자세한 라이센스 관련 내용을 읽어본 후 동의를 할 경우에만 다음 설치과정을 진행하세요.









 

그 다음 free m4a to mp3 converter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화면이 뜨게 되는데 읽어본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 후에는 프로그램 설치위치를 지정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기본경로를 그대로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그 다음 시작메뉴에 폴더를 만들건지를 묻는 창이 뜨게 되는데 그냥 다음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바탕화면과 Quick Launch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지 여부를 선택하세요.








 

모든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하세요.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켰다면 m4a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 Add Files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내가 변경을 원하는 m4a 확장자를 가진 음악파일을 선택하세요.








파일을 추가했다면 하단에 변경할 파일 확장자와 kbps를 선택해주세요. 만약 다른 mp3 확장자 말고 다른 포멧을 원한다면 그걸 선택해도 좋습니다.


파일을 변환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상단에 Convert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으로 변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잠시 기다리세요.









변환이 완료된 후에 아까 있던 음원폴더로 다시 들어가게 되면 기존에 있던 파일 뿐만 아니라 확장자가 바뀐 새로운 음악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