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스타그램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이미지를 올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10대부터 20대까지 많이 사용하는데 특히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인스타그램에서 #짬뽕이라고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사진을 검색한 화면입니다.

여러 사람들이 올린 짬뽕 관련된 이미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검색을 하고 나면 위 그림과 같이 내가 검색한 목록을 알려주게 됩니다.

이러한 검색기록은 내가 다음번에 검색할 때 다시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함도 있지만

다른사람이 내 핸드폰을 만질경우 내가 어떤걸 검색했는지 알 수 있어 사생활 노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씩은 이러한 검색목록을 삭제하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인데요.

아래 설명글을 통해 어떻게 검색기록을 삭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하기


 

먼저 인스타그램 검색기록을 없애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사진처럼 인스타그램을 터치해서 실행시켜주세요.




인스타그램을 실행시키면 맨 처음 로그인 창이 뜨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페이스북을 통한 로그인과 이메일, 전화번호를 이용한 로그인을 지원하는데요.

편한 방법을 선택해 계정 로그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 접속하게 되면 왼쪽과 같이 인스타그램 메인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하단 탭 중 마이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마이페이지 창이 뜨면 여기서 상단에 옵션을 선택하세요.




 

옵션창이 뜨면 하단에 검색내역 지우기를 선택하세요.




그럼 정말로 검색기록을 삭제할건지 여부를 묻게 됩니다. 검색내역을 지우려면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검색기록이 삭제되었다면 검색탭에서 아까 있었던 검색목록이 없어진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내가 사용했던 검색 히스토리를 제거하고 싶다면 위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