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대부분 운전자들이 필수로 가지고 있는것중에 하나가 블랙박스 입니다. 블랙박스는 교통사고나 접촉사고가 일어났을 경우 중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증거자료가 되는데요.


요즘은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보험료도 저렴하게 할인해주는 행사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블랙박스를 차안에 설치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많은분들이 블랙박스를 설치를 하긴 했는데 그 안에 녹화된 영상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랙박스 영상은 블랙박스 자체에서 볼 수도 있지만 이러한 기능은 최신형의 블랙박스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구형 블랙박스 사용자는 녹화된 동영상을 PC에서 봐야 하는데요.


아이나비 같은 경우에는 블랙박스 뷰어를 컴퓨터에 설치해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에서 뷰어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뷰어 설치방법은?


아이나비 블랙박스 뷰어 다운받기 위해서는 아이나비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http://www.inavi.com




아이나비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 메뉴 중 [고객지원 -> 유틸리티/자료]를 선택하세요.




유틸리티/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 검색창에 뷰어라고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그 후 우측에 있는 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이 완료되었다면 글번호 258번인 [블랙박스 펌웨어 및 PC뷰어 다운로드 서비스] 글을 선택하세요.





아이나비에서 제공하는 블랙박스 모델명이 리스트로 뜨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 가지고 있는 블랙박스 모델을 확인한 후 맞는 모델의 PC뷰어를 다운받아 주세요.


설치파일은 압축파일안에 들어있는데 압축을 해제하고 설치파일을 실행시켜 주세요.





저는 아이나비 BLACK 모델의 PC뷰어를 다운받았습니다.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아이나비 BLACK InstallShield 마법사가 뜨게 됩니다. 계속해서 설치하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PC뷰어를 설치할 경로를 지정해야 합니다. 설치위치를 지정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할 준비가 되었다는 창이 뜨면 설치버튼을 눌러 설치 진행해주세요.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는데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완료창이 뜨게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녹화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SD카드를 삽입하거나 블랙박스와 PC끼리 USB 연결을 해야 합니다. 연결이 되었다면 상시녹화, 이벤트녹화, 수동녹화, 모션녹화 등 다양한 종류로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