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린터나 복합기 중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조사가 HP 입니다.

HP 프린터는 예전부터 가정용보다는 회사나 공공기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프린터를 구매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되는 일이 드라이버 설치와 프린터 연결입니다.

드라이버는 요즘 윈도우7 이상에서는 자동으로 잡아주는데 가끔 OS에서 자동으로 잡히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드라이버 파일은 HP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쉽게 검색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드라이버 파일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상세한 정보를 참고해보세요.




HP officejet pro 8100 드라이버 설치하기


언어 : 다국어 (한국어 포함)

개발자 : HP Development Company

버전 : V28.8

파일크기 : 58.2 MB

업데이트 일자 : 2015년 11월 27일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32bit, 64bit)



먼저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hp 웹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hp 드라이버를 검색하거나 상단에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HP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내가 원하는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프린터나 복합기의 모델명을 적어주세요.




만약 hp officejet pro 8100를 검색했다면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자동으로 컴퓨터에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게 됩니다. 다운로드가 다 되었다면 드라이버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에 필요한 구성파일들을 압축해제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설치하기 전 드라이버 말고 다른 권장 소프트웨어들이 설치된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만약 위에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면 모두 다 설치를 하고 

필요없다면 사용자 정의에서 필요없는 소프트웨어를 체크해제하세요.



설치 동의 및 설정 창이 뜨면 소프트웨어 약관과 기타 동의할 것들을 읽어본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가 설치됩니다.



드라이버가 설치되었다면 그 다음에는 프린터를 PC와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할지 아니면 유선 네트워크, USB 방식 중 내가 사용하고 있는 방식을 선택하세요.


그 후 화면에 나오는 설정을 따라하세요.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한 후 올바르게 작동하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