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는 한컴오피스 한글이나 워드를 이용해서 문서작업을 많이 하게 되었었는데 요즘에는 엑셀에서도 문서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엑셀에서는 자동으로 계산을 할 수 있는 함수를 사용할 수 있어서 회계 쪽에 종사하는 분들은 대부분 엑셀에서 문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저와 같이 엑셀에서 처음 작업하는 분들은 기초적인 기능을 사용하기도 힘들때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표만들기 기능입니다. 


한글이나 워드에서는 따로 표만들기 기능이 있는데 엑셀은 전부다 표로 되어 따로 표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에 되게 당황했는데요. 하는 방법을 알고보니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표를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은 따라하세요.





엑셀 표만들기 너무나도 쉽게 그려보기


 

오늘 우리가 엑셀 표만들기를 하기 전과 한 후의 결과물을 먼저 보겠습니다. 왼쪽처럼 되어있는 글을 오른쪽 처럼 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표만들기 할 영역을 지정해주세요. 표를 만들기 위한것이므로 한치의 오차라도 있으면 안됩니다.





영역을 선택했다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여러가지 팝업메뉴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셀 서식을 선택하세요.





셀 서식 창이 뜨면 상단에 테두리 탭을 선택하세요.





그럼 내가 지정한 영역에 테두리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뜨게 됩니다. 내가 지정한 영역 모든 곳에 테두리를 하고 싶다면 미리설정에서 [윤곽선과 안쪽]에 체크를 해주세요. 





모든 곳에 테두리가 설정된것을 확인했다면 상단에 색 채우기를 해야 합니다. 색 채우기를 하기 위해서는 아까처럼 셀 서식에 들어가야 합니다.





셀 서식에서 채우기 탭을 선택하세요.





그 후 내가 원하는 배경색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표가 완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위 방법이 어렵다면 엑셀에서 자동으로 표를 만들어 주는 기능을 사용해도 됩니다.


표 서식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사용하기 전에 표를 만들 영역을 지정한 후에 상단 메뉴 중 [홈 탭 -> 표 서식]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양한 표 서식이 나오게 되는데 마음에 드는것들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