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대부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카드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ISP 안전결제를 이용해야 하는 카드사가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이 안전결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고 에러 메시지가 뜨는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안전결제를 삭제한 후 ISP 수동설치를 진행해야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기존 설치된 프로그램은 제어판에서 삭제 가능하며 ISP 안전결제 수동설치는 VP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만약 결제가 제대로 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 절차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안전결제 ISP 수동설치 하기


먼저 ISP 안전결제를 제공하는 회사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브이피라고 검색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도 됩니다.


VP 홈페이지 바로가기



브이피 고객센터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메뉴 중 [고객지원 -> 기술지원]을 선택하세요.



기술지원 창이 뜨면 일반결제ISP+ 수동 설치를 할 수 있는 설치파일을 제공합니다.

[Windows OS용 통합 수동 설치 다운로드]를 선택하세요.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안전결제 ISP 서비스 설치가 진행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결제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브이피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결제 테스트 -> 일반결제 ISP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결제 테스트 창이 뜨면 상품명과 결제금액을 자유롭게 입력한 후 결제 테스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ISP 안전결제 창이 뜨면서 결제가 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신용&체크카드가 등록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결제 과정이 이루어지는지 확인 가능 합니다.

단 여기서 결제하는 금액은 실제로 청구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테스트를 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