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업무나 여러가지 일로 다른 사람에게 이메일을 받을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메일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가끔 이메일을 받아보면 확장자가 eml로 된 첨부파일이 올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은 그냥 다운받아 열어보면 알 수 없는 파일이라고 하면서 열어볼 수가 없는데요. 이럴때는 eml 파일을 열 수 있는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그 중 가장 사용하기 편한 뷰어는 윈도우 라이브 메일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해서 배포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eml 파일을 보고 싶다면 아래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세요.





eml 파일열기 프로그램 - Windows Live Mail


언어 : 다국어 (한국어포함)

개발사 : 마이크로소프트

파일크기 : 알수없음
,
지원 OS : Windows XP 이상



먼저 위에 링크를 이용해 Windows Live Mail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로 이동해 주세요. 그럼 Windows 필수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뜨게 됩니다.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Windows Essentials 2012 로고가 뜨면서 자동으로 설치 준비가 진행됩니다. 설치창이 뜰 때 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창이 뜨면 두번째에 있는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하세요. 만약 처음에 있는 Windows 필수 패키지 모두 설치를 누르게 되면 필요없는거 까지 다 설치가 되니 주의하세요.





설치할 프로그램 선택창이 뜨면 메일(Windows Live Mail)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나머지 Messenger나 onedrive, Writer 등 다른것들은 설치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Windows Live Mail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윈도우 라이브 메일 설치까지 조금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까 다운로드 받은 eml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세요. 그 후 eml 파일을 실행해야 하는데요. eml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Windows live mail이 실행됩니다.





Windows Live Mail 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뜨면 아까 보이지 않았던 eml 파일 안에 메일 내용과 사진, 첨부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메일 답장을 보내고 싶다면 윈도우 라이브 메일 계정 설정을 하면 보낼 수 있는 점 참고 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