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대부분의 집에서 무선공유기를 이용해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사용에 상당히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우리집 주변에 많은 유무선공유기가 설치되어 있어 공유기 간 간섭이 발생해 끊김현상이나 와이파이 느려짐 등 성능상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공유기의 채널변경을 하면 간섭현상을 줄일 수 있는데요. 만약 지금 사용하는 공유기가 속도가 느리다던지 자주 끊긴다면 아래 방법대로 채널변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와이파이 느려짐 현상 와이파이 채널 변경으로 해결하기

본 글에서는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를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이피타임 설정 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 타 제조사의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설정 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피타임 설정 페이지가 뜨면 왼쪽에 관리도구를 선택하세요.






만약 설정페이지에 암호가 걸려있다면 입력해야 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관리도구 메인창이 뜨면 왼편 메뉴탐색기에서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하세요.







무선 설정/보안 창이 뜨면 중간에 채널검색을 선택하세요.






채널설정창이 뜨면 우측상단에 최적의 채널검색을 선택하세요. 자동으로 주변에 AP와 간섭이 적은 최적채널이 검색됩니다.






최적의 채널로 검색된 걸 사용하려면 우측 하단에 채널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정상적으로 채널을 설정하려면 적용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무선 설정창에서 적용버튼을 선택하면 설정한 채널이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와이파이 채널변경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설정을 정상적으로 설정했다면 와이파이 느려짐 현상이 개선된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