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는 컴퓨터의 보안을 위해 반드시 해야하는 필수작업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불편하고 컴퓨터가 느려진다는 이유로 가끔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자동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곤 하는데요.

오늘 갑지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수행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으므로 Windows Update에서 현재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씩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진행하는데 위 에러가 뜨니 업데이트가 안 돼 불편한데요.

위 에러가 뜨는 이유는 윈도우 서비스에 문제가 있어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하네요.

아래서 어떻게 해결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으므로 windows update에서 현재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1. 서비스가 중지되어 있는 경우


서비스가 중지되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서비스를 다시 실행하는 것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설정메뉴로 들어가기 위해 시작버튼을 누른 후 services.msc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상단에 services 메뉴가 나오는데 이걸 클릭하세요.



서비스 설정창이 뜨면 하단에 Windows Update를 선택하세요.



만약 Windows 업데이트가 중지되어 있는 상태라면 시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그 후 다시 Windows Update에 들어가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하세요.




2.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1번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폴더 오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때는 업데이트 폴더를 다시 생성해 주어야 합니다.


일단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가 실행중이라면 중지를 해야 합니다.

이미 중지가 되어 있다면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C:\Windows


그 후 위 경로로 이동 후 SoftwareDistribution 폴더 이름을 변경하세요.

폴더 이름은 아무렇게나 지정해도 되지만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그 후 다시 서비스 메뉴로 와서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재시작 하면 

자동으로 SoftwareDistribution 폴더가 생기면서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