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날 갑자기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하려고 하니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그래서 Windows 네트워크 진단을 통해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장치 또는 리소스(주 DNS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위 문제는 dns 서버정보를 불러오지 못해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이럴때는 dns 정보를 다시 알맞게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장치 또는 리소스(주 DNS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컴퓨터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세요.




컴퓨터 화면이 뜨면 우측에 네트워크를 선택하세요.




네트워크 창이 뜨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하세요.




중간에 있는 활성 네트워크 보기에서 현재 접속된 네트워크를 선택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네요.





무선 네트워크 연결 창이 뜨면 하단에 속성을 선택하세요.





무선 네트워크 연결 속성 창이 뜨면 TCP/IPv4를 선택 후 속성을 누르세요.





속성창이 뜨면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선택하세요. 그 후 다시 인터넷에 접속하여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위 네트워크 속성창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선택해 DNS 주소를 수동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지금 사용중인 ISP 회사 정보를 입력한 후 다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ISP 회사 정보를 모른다면 위에 모록 중 마음에 드는 DNS 주소를 입력하신 후 다시 한번 인터넷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잘 되실거 같은데 안된다면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