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거나 구글 크롬, Gmail 등 구글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에 회원가입을 한 후 사용을 해야 합니다. 


저도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플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구글에 가입했는데 얼마전 아이폰이 우연치 않게 생겨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니 별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기회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계정을 삭제하려고 보니 어디서 삭제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더군요. 한참 찾은 끝에 탈퇴버튼을 찾기는 했는데 상당히 찾기가 어려워 저 처럼 헤매는 분이 있을거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저 처럼 구글을 탈퇴하려는 분들을 위해 구글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계정 삭제 및 탈퇴 정말 간단하게 가능하네요


먼저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삭제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한 후 상단에 네모 모양으로 된 메뉴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 후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첫번째에 있는 구글 계정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계정 설정창이 뜨면 왼편에 있는 [데이터 및 맞춤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데이터 및 맞춤설정 페이지에 들어가면 중간에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세요.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 메뉴가 나타나면 두번째에 있는 [Google 계정 삭제] 메뉴를 선택하세요.





구글 계정 삭제를 하기 전에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계정 삭제 전 주의사항이 나오는데요. 구글 계정을 삭제하면 더 이상 기존 구글 서비스에 액세스 하지 못하게 되니 주의하라는 창이 뜹니다. 만약 계정 삭제 전 필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데이터를 다운받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중요한 데이터는 꼭 다운로드 하고 계정 삭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 후 하단에 구글 계정 삭제에 관한 동의를 향 하는데요. 구글 계정과 모든 데이터를 오나전히 삭제하고자 한다는 항목에 체크를 하고 계정 삭제를 누르면 계정 삭제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계정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계정 삭제하기 전 반드시 필요한 자료나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반드시 백업을 해야 하며 계정삭제 후에는 계정을 복구 하기 어렵기 때문에 꼭 삭제하기 전 잘 생각하고 구글 계정 삭제를 해야 하는점 명싱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