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글에서는 visual studio code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visual studio cod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소스코드 편집기로 다양한 텍스트를 에디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visual studio code의 좋은점은 다양한 확장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유용하게 사용하는게 Auto closing tag로 태그 시작은 있는데 태그 닫는게 없으면 자동으로 닫아주는 추가기능도 있네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또한 다양한 디버거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개발자 사이에서는 많이 사용하는데요. 우분투에서는 visual studio code가 기본 에디터로 제공되기도 해서 많이 사용하는 추세라고 하네요.


아무튼 visual studio code의 경우 점점 사용자도 많아지고 한국에서도 개발자나 프로그래머들이 상당히 즐겨쓰는 프로그램이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컴퓨터에 설치하고 다양한 소스코드를 편집하는걸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다운로드 및 편집방법 안내


visual studio code

먼저 visual studio cod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포털 검색창에 비주얼스튜디오 코드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visual studio code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visual studio code 홈페이지

visual studio code 홈페이지가 뜨면 다양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visual studio code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 다양한 확장기능 소개, FAQ, API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보시면 visual studio code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visual studio code는 윈도우, macOS, 리눅스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또한 visual studio code는 stable 버전과 insiders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대부분은 stable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visual studio code 설치

visual studio code 설치창이 뜨면 가장 먼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해야 하는데요. 중간에 보시는 라이선스 계약 내용을 잘 읽고 동의해 주세요.







visual studio code 설치경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준비가 다 되었다면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위치를 지정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visual studio code 시작메뉴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시작 메뉴 폴더에 추가할 지 정해주세요. 만약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시작 메뉴에 폴더를 만들지 않을거라면 하단에 시작메뉴 만들지 않음을 선택해 주세요.







visual studio code 추가작업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 전 추가 작업 선택창이 나오는데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지 여부과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path 경로에 추가할 지 정해주세요. 또한 visual studio code로 소스파일을 열 수 있도록 탐색기에 메뉴를 추가할 지도 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visual studio code 설치준비

visual studio code 설치 준비가 다 되면 visual studio code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visual studio code 설치중

visual studio code 설치는 금방됩니다.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으며 대부분 1분안에 visual studio code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visual studio code 설치완료

visual studio code 설치가 다 되면 visual studio code를 바로 시작할 지 설정하고 마침을 눌러주세요.







visual studio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이제 편집할 소스파일을 열어보시면 되는데요. 상단에 파일 메뉴를 누르고 소스파일을 열기 위해서 소스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해서 열어주시면 됩니다.







visual studio code 편집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php, java, c, c++ 등 다양한 소스파일을 열었다면 이제 원하는대로 소스파일을 편집하고 수정한 뒤 저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소스파일의 변경된 내용을 보고 싶다면 웹브라우저나 디버거로 실행해서 변경 내용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다운로드와 편집하는 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