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글에서는 에버노트 탈퇴 및 비활성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에버노트는 PC나 스마트폰 어디서든 메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라우드 메모, 필기 서비스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노트와 함께 메모앱 중 최강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용자가 사용 중인데요. 저도 얼마전까지는 에버노트를 이용해서 많은 메모와 필기를 했었던 적이 있네요.


에버노트 탈퇴

그런데 요즘에는 에버노트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원노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얼마전에 에버노트 해킹 이슈가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저도 에버노트를 사용하던 도중 모르는 사용자가 로그인을 시도한 적이 있어서 그 후로는 에버노트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에버노트를 어떻게 탈퇴하고 비활성화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에버노트 사용자 중 다른 사용자가 로그인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2단계 인증을 활성화 해서 보안을 강화하시거나 불안하신 분들은 탈퇴를 해 계정 비활성화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에버노트(evernote) 탈퇴 및 비활성화 하는 방법 아주 쉽네요


에버노트

먼저 에버노트 탈퇴를 하려면 에버노트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에버노트를 검색한 후 에버노트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에버노트 홈페이지

에버노트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로그인 메뉴가 있습니다. 로그인 메뉴를 클릭하세요.







에버노트 로그인

에버노트 로그인 창이 뜨면 두가지 로그인 방식이 나오는데요. 상단에 있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했다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이메일 주소로 가입했다면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합니다.







에버노트 메뉴

에버노트 로그인을 완료하면 내가 그동안 사용했던 노트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에버노트 탈퇴를 하기 위해서 상단에 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에버노트 설정

그 후 메뉴가 나타나면 에버노트 비활성화 및 탈퇴를 위해서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에버노트 비활성화

에버노트 설정창이 뜨면 현재 계정요약창이 뜨는데요. 왼쪽에 있는 보안 요약 메뉴를 선택하세요.







에버노트 비활성화

에버노트 보안요약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evernote 계정 비활성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에버노트 계정 비활성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에버노트 탈퇴

계정 비활성화 메뉴가 나타나면 비활성화하고 싶습니다 라는 칸을 체크한 후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별도의 이야기 없이 바로 에버노트 계정 탈퇴 및 비활성화가 진행됩니다.


만약 에버노트 탈퇴 및 비활성화가 안되는 경우에는 기존 계정에서 작성한 노트들을 전체 다 삭제한 후 다시한번 시도해 보시면 잘 탈퇴가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버노트 계정이 비활성화 되면 PC나 스마트폰에 로그인 된 계정이 다 로그아웃이 되고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는 에버노트 가입이 안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에버노트 탈퇴

만약 에버노트 탈퇴 및 비활성화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로그인을 시도하면 비활성화 된 계정이라고 나타납니다. 만약 에버노트 계정을 재활성화 하고 싶다면 위에 재활성화 메뉴를 선택해서 재활성화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에버노트 탈퇴 및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