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대부분의 문서파일을 주고 받을 때 편집이 불가능 하지만 여러 기기에서 문제없이 확인이 가능한 pdf 포맷을 주로 사용하는 분위기 인데요. 저도 다른곳으로 문서를 보낼때는 pdf 형식으로 보냅니다.


그런데 많은 경우는 아니지만 pdf 파일을 편집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원본 문서 없을 때가 대표적인데요. 원본파일이 있다면 바로 편집하면 되지만 다른곳에서 받은 파일은 원본파일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원본문서가 없는 분들을 위해서 pdf 파일 자체를 수정하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냥 일반적으로는 수정이 안되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NesPDF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df 문서를 수정해 볼 수 있는데요. 개인 사용자의 경우 무료로 다운받은 후 설치해서 사용 가능하며 기업이나 단체는 유료로 제품을 구매하신 후 사용해야 하는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서 어떻게 NesPDF를 이용하여 pdf 편집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pdf 편집 소프트웨어 NesPDF 설치 및 사용법 안내


먼저 무료 pdf 편집기인 nespdf를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nespdf라고 검색을 하신 후 nespdf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nespdf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상단에 다운로드 -> 개인용 무료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nespdf 개인용 무료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내 운영체제에 맞는 32비트 또는 64비트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참고로 기업이나 단체, PC방, 공공기관에서는 반드시 라이선스 구매 후 사용해야 합니다.







NesPDF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위와 같이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을 자동으로 압축해제 하는데요.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NesPDF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서 다음단계로 이동해주세요.







NesPDF 사용권 계역서 창이 뜨면 반드시 내용을 끝까지 읽어보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드시 개인만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단체와 법인, 회사에서는 무료버전은 설치하시면 안됩니다.







사용자 정보 입력하는 창이 뜨면 사용자 이름과 조직을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NesPDF 설치 유형 선택하는 창에서는 전체 설치 및 사용자 정의 설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전체설치를 하시는게 좋고 꼭 설치하고 싶은 기능만 설치하고 싶다면 사용자 설치를 선택하세요.







NesPDF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NesPDF를 기본 PDF 프로그램으로 설정할 지 체크를 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NesPDF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생각보다 오래 걸릴수도 있으며 설치가 마무리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NesPDF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NesPDF를 실행할 지 선택하고 마침을 눌러주세요.







NesPDF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이제 pdf를 편집해 볼텐데요. pdf 편집을 위해서는 pdf 파일을 열어주셔야 하며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 하위에 있는 열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PDF 열기 창이 뜨면 내 컴퓨터에 있는 PDF 파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PDF 파일이 열리면 기본적으로 뷰어 기능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다른 PDF 뷰어처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서 PDF 편집을 하기 위해서 상단에 쓰기 가능한 PDF로 변환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기존의 PDF 문서가 편집 가능한 형태로 변환이 되는데요. 이제 여기서 내가 편집하고 싶은 글 내용이나 이미지, 도형들을 편집하실 수 있고 편집 후 저장까지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료 PDF 편집기인 NesPDF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따로 어렵지는 아니고 누구나 PDF 파일을 편집해 보실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은 편집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