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인쇄취소 삭제중 일 때 바로 취소하는 꿀팁
문서작업을 하다 프린터를 사용해야 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했는데 가끔 인쇄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경우 거의 문서를 취소하고 다시 인쇄를 하면 잘 되더군요.
근데 가끔 문서가 취소가 안되고 취소중 또는 삭제중이라고 뜨면서 문서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린터를 껏다 켜도 그대로여서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해결되는 경우도 종종 있더군요.
그래서 위 이미지처럼 프린터 인쇄취소가 안되고 삭제중 또는 취소중에서 멈추시는 분들을 위해서 인쇄중인 문서를 강제로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아래 방법을 따라하면 손 쉽게 인쇄 취소가 가능합니다.
먼저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킵니다. 그 후 services.msc를 입력해 서비스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서비스 설정창은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로도 실행 가능합니다.
서비스 목록을 보면 중간에 있는 Print Spooler라는 이름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세요.
그 후 Print Spooler 속성창이 뜨면 서비스 상태가 실행 중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이 서비스를 중지 버튼을 눌러서 중지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서비스 중지 한 뒤 윈도우 탐색기 실행 후에 아래 경로로 이동 후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모두 삭제해줍니다.
C:\Windows\System32\spool\PRINTERS
그 후 다시 서비스창으로 돌아온 뒤 Print Spool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해 줍니다.
그 후 프린터창을 열어보면 아까 취소가 안되던 문서가 깔끔하게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회사나 학교 등 한 프린터를 여러 사람들이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인쇄하다가 먹통이 되고 취소가 안될 경우 다른 사람들까지 인쇄가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럴때 이 방법이 유용하게 쓰일 듯 하네요. 만약 인쇄를 하다 문제가 생겨 강제로 취소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