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지하철이나 버스를 통해 출퇴근을 하거나 이동을 할 때 많은 분들이 음악감상을 하게 됩니다. 음악감상을 하기 위해서는 mp3 파일을 다운받아서 듣거나 스트리밍을 하게 되는데요.


mp3 음원파일의 경우 음악파일을 다운받아야 하는 번거로움과 모바일기기의 하드디스크 용량을 차지한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요즘은 많은 분들이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저도 음악감상을 많이 하기 때문에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을 해서 듣고 있는데요. 많은 음원 사이트들중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사이트가 바로 멜론과 벅스, 엠넷인데요. 그 중 넘버원이 멜론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가장 가입자도 많고 사용자도 많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멜론을 이용해서 음원 스트리밍을 하기 위해서는 멜론플레이어를 설치해야 PC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멜론 플레이어를 PC에 설치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엄청 쉬운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먼저 멜론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멜론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멜론 또는 melon이라고 검색을 하신 후 해당 멜론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멜론 사이트에 들어갔다면 맨 하단에 windows 플레이어라는 항목이 있을텐데요.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Mac OS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Mac 플레이어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면 윈도우 버전 멜론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멜론 플레이어 설치파일은 용량이 20MB 정도 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멜론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멜론 플레이어 사용권 계약에 대한 창이 뜨면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멜론 플레이어 설치 중 설치 구성요소 선택창이 나오면 멜론플레이어와 시작메뉴&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 여부와 멜론 통합 싱크 매니저3을 설치할 지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멜론플레이어 설치 위치는 자유롭게 선택해서 설치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멜론플레이어가 설치 완료되면 멜론 플레이어를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할 지 물어보는데요. 윈도우8 이상에서는 안되고 윈도우7에서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멜론 플레이어를 실행한 후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별도의 음원 이용권을 구매해 주셔야 한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 후에는 내가 원하는 노래를 선택해서 들어보실 수 있는데요. 음악 이용권이 없다면 1분 미리듣기만 가능하고 이용권이 있다면 자유롭게 음악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mp3 다운로드 이용권이 있다면 음원을 다운로드 하신 후 모바일기기나 usb 등에 음악파일들을 넣어서 들어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PC는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사용한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PC를 이용하여 다양한 인터넷 업무와 여러가지 작업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PC에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은 주기적으로 삭제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주말이라서 오랜만에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찾아보았는데요.


컴퓨터에 madownloadrd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madownloadrd 프로그램은 MarkAny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MarkAny Download Program for ReportDesign라는 이름의 약자라고 하네요. 아무튼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서 파일을 열어볼 때 필요한 프로그램 인데요.


사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에서 다양한 문서를 출력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지만 대부분 서류같은거는 한번만 뽑으면 더 이상 뽑을 일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adownloadrd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따라해서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필요없는 madownloadrd 제거방법 알아보아요


먼저 madownloadrd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윈도우10 우측에 있는 새 알림창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윈도우10 알림 창이 뜨면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설정창이 뜨면 앱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7이나 윈도우8과 같은 구형 윈도우 사용자 분들은 제어판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에 설치된 app 목록들이 나오면 여기서 madownloadrd라는 항목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madownloadrd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 이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제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잠시 기다리면 madownloadrd 프로그램 삭제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잠시 기다리면 madownloadrd가 제거 완료됩니다. 제거 후에는 닫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거 완료 후 아까 프로그램 목록들을 다시 확인해 보시면 madownloadrd 프로그램에 제거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필요없는 프로그램인 madownloadrd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는 일들이 꽤 많습니다. 저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인쇄하거나 각종 금융 정보들을 확인하고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다양한 신분 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사용에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업무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울며 겨자먹기로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crosscert unicrsv3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crosscert unicrsv3는 한국전자인증에서 만든 공인인증 관리 프로그램으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사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나서는 삭제해도 무방한 프로그램이며 벌로 쓸모도 없기 때문에 제거를 해주시는게 제일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crosscert unicrsv3를 삭제하고 컴퓨터에서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불필요한 crosscert unicrsv3 프로그램 삭제하기


먼저 crosscert unicrsv3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삭제 메뉴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의 시작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시작메뉴가 뜨면 제어판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위에 그림처럼 제어판이 나타나면 클릭해주세요. 윈도우10 버전에 따라서 위 이미지 화면은 조금 다를 수 있답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crosscert unicrsv3를 삭제하기 위해서 하단에 program 제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program 제거 메뉴가 나타나면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 중 crosscert unicrsv3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crosscert unicrsv3를 제거하기 위해서 이 항목을 더블클릭 해주시길 바랍니다.







crosscert unicrsv3 프로그램을 진짜로 내 컴퓨터에서 제거할 지 물어보는데요. 당연히 crosscert unicrsv3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예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신중히 생각하고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국전자인증에서 만든 crosscert unicrsv3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제 컴퓨터에는 한 2~3초 안에 삭제가 되었지만 예전 구형 컴퓨터의 경우에는 삭제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crosscert unicrsv3 프로그램에 제거 완료되면 위와 같이 제거가 끝났다는 완료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제거가 마무리 되게 됩니다. 이제 불필요한 crosscert unicrsv3 프로그램이 제거 되었으니 내 컴퓨터를 자유롭고 활기차게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하시죠? 저도 여러가지 오류 때문에 머리가 지긋지긋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한동안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서 좋아했는데요. 오늘 또 갑자기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바로 어떤 오류인지 알아보니 xinput1_3.dll라는 오류창이 발생하면서 해당 파일이 정상적인지 확인해 달라는 문구가 나타나네요. 이 문제의 경우 다른 dll 파일 오류와 마찬가지로 해당 파일이 없어서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xinput1_3.dll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바로 시스템폴더에 해당 파일을 복사해 주시면 xinput1_3.dll가 없다는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만약 저와 같이 xinput1_3.dll 파일이 없다는 오류가 뜨면서 프로그램이 시작되지 않고 오류만 나타나시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남겨드린 설명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완전 간단한 xinput1_3.dll 다운 및 오류 해결법 알아보아요


xinput1_3_32bit.zip

xinput1_3_64bit.zip



먼저 xinput1_3.dll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위에 첨부해 드린 xinput1_3.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해당 xinput1_3.dll 파일은 32bit와 64bit OS에 따라서 파일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64비트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64bit 버전으로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xinput1_3.dll 파일의 경우 안정적인 파일 내용 보존을 위해서 압축이 되어 있습니다. 압축해제 툴로 압축을 풀어 주시길 바랍니다.







내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xinput1_3.dll 압축을 해제하셨다면 이제 해당 파일을 복사 하시길 바랍니다. 







그 후 윈도우 운영체제에 있는 내 컴퓨터 아이콘을 선택해서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에 있는 하드디스크 목록들이 나오면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로 들어가세요. 저는 C드라이브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c드라이브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C드라이브 선택 후 Windows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32비트 운영체제 사용자는 system32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라며, 64비트 운영체제 사용자 분들은 SysWOW64 폴더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폴더 안에 xinput1_3.dll 파일을 복사해 주시길 바랍니다. xinput1_3.dll 파일을 복사해야 하는 경로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경로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2비트 경로 : C:\Windows\System32\xinput1_3.dll

64비트 경로 : C:\Windows\SysWOW64\xinput1_3.dll


정상적으로 위 경로에 xinput1_3.dll 파일을 복사하셨다면 아까 나타났던 오류창은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xinput1_3.dll 오류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예전보다 조금 덜하기는 하지만 최근에도 여러 은행이나 서류를 뽑으러 여러 정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굉장히 많은 보안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라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nprotect keycrypt v6.5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nprotect라는 보안회사에서 제작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대부분 정부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저도 어쩔 수 없이 여러 홈페이지를 접속하다 보니 nprotect keycrypt V6.5가 설치되었는데요. 그런데 관공서 사이트를 접속하지 않아도 계속 컴퓨터에 설치되어 남아있는게 상당히 찝찝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nprotect keycrypt를 삭제하기로 하였는데요. 삭제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이용하거나 프로그램 자체의 uninstaller를 실행하면 되는데요. 어떻게 삭제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nprotect keycrypt v6.5 정체와 삭제방법 알아보자


먼저 nprotect keycrypt를 삭제하기 위해서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윈도우10 운영체제의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왼편의 setting 메뉴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Windows 10 O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설정창이 뜨면 하단에 앱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Windows 설정 중 앱 설정 창이 뜨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Application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최근 설치한 날짜 순으로 보면 nprotect keycrypt V6.5가 설치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 nprotect keycrypt를 선택하신 후 제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서 nprotect keycrypt V6.5를 제거할 지 물어보면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nprotect keycrypt V6.5 프로그램이 삭제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관공서나 홈텍스 등 다양한 정부관련 사이트에 접속하면 또 설치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위 방법을 따라해서 주기적으로 nprotect keycrypt를 반드시 제거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항상 감염될 확률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저도 컴퓨터에 바이러스나 광고창이 자주 떠서 고생했던적이 꽤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는 컴퓨터에 바이러스 백신을 설치해서 방어를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은 무료백신과 유료백신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요즘은 무료백신도 성능이 높아져서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좋습니다.


한국에서 유명한 무료백신으로는 이스트시큐리티의 알약과 안랩의 V3가 대표적인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Ahnlab의 V3 무료백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V3는 무료백신 중 역사가 오래된 백신인데요.


지속적인 바이러스 패턴 업데이트와 꾸준한 기능 업그레이드로 점차 점유율도 높아지고 있어서 상당히 인기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렇게 좋은 V3 무료백신을 어떻게 다운로드 하고 바이러스 검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v3 무료백신 다운로드 및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방법 알아보자


먼저 V3 무료백신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V3 lite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V3 lite라고 검색을 하시면 v3 홈페이지가 나타나니 이 V3 Lite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V3 Lite 홈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V3 무료백신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V3 무료백신 설치파일을 컴퓨터 하드에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V3 Lite 설치파일을 실행후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V3 Lite는 개인만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기업과 공공기관은 사용 불가능 한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V3 무료백신을 설치하기 전 안랩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중간에 ASD 네트워크 참여 및 데이터 수집 동의창이 뜨는데요. 신종 악성코드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기능이라고 하니 잘 읽어보신 후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V3 Lite 설치 위치를 지정한 후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V3 무료백신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 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V3 lite 무료백신이 설치 완료되면 자동으로 제품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V3 Lite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단에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지 묻는 창은 원하는대로 설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Ahnlab V3 Lite 무료백신이 실행되면 이제 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빠른 검사 버튼을 누르면 바로 내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검사해 보실 수 있습니다. 







빠른 검사가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검사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만약 중간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발견된다면 안내에 따라 바이러스를 제거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하단에 PC 최적화 메뉴에서는 컴퓨터 최적화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PC 최적화에서는 레지스트리 청소, 시스템 청소, Windows 탐색기 청소,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들을 제거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PC 관리 메뉴에서는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의 목록을 확인해 볼 수 있고, Active X와 툴바들이 설치되어 있는지 여부와 필요없다면 제거까지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V3 무료백신 다운로드와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 컴퓨터가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서 안전하고 싶다면 V3 무료백신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바로 iso 파일열기 방법인데요. 컴퓨터를 하다 보면 여러가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게임을 설치하기 위해서 설치파일이 필요한데요.


설치파일이 iso 파일 형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iso 파일은 CD나 DVD 파일을 이미지 형태로 압축을 한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요즘은 많은 소프트웨어 설치파일에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iso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몬툴즈나 시디스페이스와 같은 별도의 iso 파일열기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야 했지만 윈도우10에서는 압축 유틸리티 또는 윈도우 기본기능으로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iso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지 여러가지 방법 중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iso 파일열기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따라하시길 바래볼께요.





윈도우10에서 ISO파일열기 하는 두가지 방법 확인하기


먼저 iso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에 iso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 주셔야 하는데요. 기존에 iso 파일이 있었던 경로로 이동하신 후 iso 파일을 마우스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iso 파일열기를 하기 위해서 가장먼저 해볼 방법은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하는건데요. 반디집이나 알집과 같은 압축프로그램은 iso 파일을 열어볼 수 있도록 압축해제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압축프로그램으로 iso 파일의 압축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반디집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iso 파일 압축이 해제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압축이 해제되면 iso 파일열기가 가능하며 압축이 풀려진 폴더에 들어가 보시면 기존에 iso 파일 안에 있던 파일이나 폴더들의 목록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10에 압축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 탑재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iso 파일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탑재 버튼을 누르면 iso 파일을 가상으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iso 파일을 탑재한 후 내 PC 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정상적으로 iso 파일이 가상 이미지로 마운트 된 것을 볼 수 있고 해당 파일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마운트 된 이미지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이미지 파일이 열리면 iso 파일 안에 있는 내용을 압축해제 하지 않고도 동일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들을 실행하거나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마운트 된 이미지 파일을 없애고 싶다면 오른쪽 메뉴에서 꺼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iso 파일열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 중 편한것으로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한 무료폰트인 나눔고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나눔고딕은 네이버에서 제작해서 배포하는 폰트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2008년에 처음으로 만들어져서 매년 새로운 글꼴을 배포하고 있는데요. 그 덕분에 소상공인들이나 개인, 기업들도 자유롭게 나눔고딕을 다운로드 받은 후 동영상 편집, 이미지 편집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에 디자인 작업을 하거나 영상을 편집할 때 글꼴을 어떤걸 써야 할지 상당히 고민스러웠는데요. 조금 이쁘거나 괜찮다 하는것들은 거의 유료여서 구매 후 사용해야 한다는게 아쉬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문화재단에서 무료로 폰트를 만든 후 사용 가능하도록 해줘서 많은 분들이 여러 작업을 할 때 안심하고 편하게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게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아무튼 지금부터 어떻게 상업용 무료폰트인 나눔고딕을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 나눔고딕 다운 및 사용법 알아보자


먼저 나눔고딕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나눔고딕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나눔고딕을 검색한 후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거나 아래 남겨드린 나눔고딕 사이트로 바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나눔고딕 홈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글꼴 설치하기 버튼이 있을텐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TTF와 OTF 형식 중 원하는 형식으로 설치파일을 내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글꼴을 내려받아주세요.







나눔고딕 3.0 버전 설치창이 뜨면 기존에 실행중인 다른 프로그램들은 안정적인 설치를 위해서 종료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문서파일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중이라면 해당 프로그램을 끈 후 다시 실행해야 새로운 글꼴을 사용할 수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들은 글꼴 설치 후 재시작을 한번 씩 하는게 좋습니다.







나눔고딕 설치 하기 전 안내창이 하나 뜨는데요. 설치 후 PC가 재부팅 될 수 있다는 안내창이 뜨는데요.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지는 않으니 안심하고 바로 설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나눔고딕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나눔고딕 설치가 완료되면 추가적으로 네이버 툴바와 네이버를 웹 브라우저의 검색 기본값과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지 물어보는데요. 딱히 위 두가지는 하지 않아도 되니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나눔고딕을 설치한 후 문서 편집 프로그램이나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 등 글꼴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방금 설치한 나눔고딕 글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나눔고딕 폰트를 사용해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상업용 무료 폰트인 나눔고딕을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바로 곰플레이어 mkv 코덱 설치 방법입니다. 곰플레이어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동영상 시청이 어렵지 않게 가능하지만 일부 코덱은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mkv 확장자 인데요. mkv 확장자를 가진 동영상 포맷을 읽지 못하고 동영상 재생 시 코덱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나오면서 mkv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곰플레이어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mkv 코덱을 수동으로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mkv 코덱은 무료로 사용가능한 matroska package를 설치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내 컴퓨터에 mkv 코덱을 설치한 후 곰플레이어에 적용하는지와 곰플레이어에 적용한 후 mkv 코덱을 이용하여 mkv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mkv 코덱 설치 및 적용방법 알아보기


먼저 곰플레이어에서 사용 가능한 mkv 코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하단에 mkv 코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남겨드리니 이 링크를 클릭해 주시길 바라며, 해당 페이지에서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http://www.softsea.com/review/Matroska-Pack-Full.html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곰플레이어 mkv 코덱은 압축이 되어 있으니 압축을 해제하시길 바라며, 압축 해제 후 mkv 코덱 설치파일을 마우스나 키보드로 선택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mkv 코덱 설치를 할 때 사용할 언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으며, 영어와 다른나라 몇개의 언어만 지원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설치 도중 온라인으로 업데이트가 있는지 체크할 건지 물어보는 창이 뜨면 예를 눌러서 최신버전으로 설치하거나 그러기 싫다면 아니요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mkv 코덱 설치창이 뜨면 Next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mkv 코덱 설치위치는 기본 위치를 선택해도 되고 타 위치를 선택하셔도 좋답니다.







mkv 코덱을 설치하면 중간에 상세하게 설치할 코덱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ffdshow, vsfilter, mpeg2 decoder, wavpack, matroskadiag 등 다양한 코덱 중 설치할 걸 선택해주세요.







곰플레이어 mkv 코덱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곰플레이어 mkv 코덱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close 버튼을 눌러 설치창을 닫아주세요.







정상적으로 코덱이 설치되면 따로 적용시킬 필요 없이 자동으로 코덱이 적용되는데요. 자동으로 코덱 설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이제 곰플레이어를 실행하신 후 아까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았던 mkv 동영상을 열어주세요.


mkv 동영상이 실행되었다면 따로 오류 메시지도 없고 부드럽게 동영상이 플레이 되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곰플레이어 mkv 코덱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 보면 각종 블루스크린이나 오류로 인해서 컴퓨터가 부팅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대부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포맷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포맷하게 되면 운영체제도 새로 설치를 해야 하고 각종 드라이버 설치와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도 재설치 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컴퓨터 셋팅에만 시간을 소모해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낭비되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 상당히 시간낭비가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AOMEI OneKey Recovery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운영체제를 한번에 통채로 백업을 하고 필요할 때 복원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고 AOMEI OneKey Recovery Free 버전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OMEI OneKey Recovery를 이용한 OS 백업/복구하기



OneKeyFree.z01

OneKeyFree.zip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AOMEI OneKey Recovery Free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용량 관계상 분할 압축을 하였기 때문에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AOMEI OneKey Recovery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AOMEI OneKey Recovery Free Edition 라이센스 동의 창이 뜨면 확인 후 다음으로 진행하세요.







AOMEI OneKey Recovery 설치위치도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AOMEI OneKey Recovery 1.6을 시작메뉴에 추가할 지 선택해주세요.







AOMEI OneKey Recovery를 바탕화면과 빠른실행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지 선택하세요.







AOMEI OneKey Recovery 설치 전 설정한 옵션이 맞는지 확인 후 install 버튼을 눌러주세요.







AOMEI OneKey Recovery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AOMEI OneKey Recovery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해주세요.







AOMEI OneKey Recovery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운영체제를 백업할지 아니면 복구할 지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먼저 시스템 백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OMEI OneKey Recovery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어떠한 방식으로 백업할 지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별도의 복구 파티션에 백업을 할지 아니면 다른 장소에 시스템을 백업할 지 결정해주세요.







그 후 어느곳에 리커버리 파티션을 생성할 지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start backup 버튼을 눌러주세요.







백업의 경우 그냥 윈도우 상에서는 안되고 windows pe로 부팅을 한 후 자동으로 백업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계속 백업하려면 yes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상에서 백업할 준비가 진행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조금 기다리다 보면 컴퓨터를 재부팅 한 후 자동으로 windows pe 모드에서 백업이 계속 진행됩니다. 백업이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백업이 완료된 후에는 AOMEI OneKey Recovery 프로그램 복구 모드에서 기존에 백업한 내용을 그대로 복구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OMEI OneKey Recovery 프로그램의 설치 및 OS 백업/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