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분들이 인터넷이나 네트워크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랜카드 드라이버 중 많이 사용하시는게 바로 리얼텍 제품입니다.


리얼텍 랜카드는 전 세계인들이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상당히 널리 사용중인 제품이며, 아마 집 PC나 노트북을 확인해 보면 리얼텍 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의 경우 지속적으로 최신버전이 제공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 줘야만 안정적이며 최신기능의 랜카드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엄청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모두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쉽고 정확하게 설치하는 방법


먼저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리얼텍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realtek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리얼텍 홈페이지가 나타나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리얼텍 홈페이지가 뜨면 다운로드 메뉴로 이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Realtek PCIe FE / GbE / 2.5GbE / Gaming Family Controller Software Quick Download Link 라는 링크가 있는데요.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리얼텍 제품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뜨면 운영체제 별로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는데요. 최신 윈도우10 부터 윈도우xp 까지 지원을 하고 있으며, 내 운영체제에 맞는걸 선택해 주세요.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내 이메을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전송해 준다고 하니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위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했다면 이제 내 이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그러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타날텐데요.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realtek 랜카드 드라이버를 받아주세요.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압축이 되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정상적인 설치를 위해서 압축파일 안에 있는 파일들을 모두 압축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따로 별도로 설정할 내용은 없으며 바로 설치 버튼을 누르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는데요. 처음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구형 버전의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사용중이신 경우에는 설치시간이 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도중에는 인터넷과 네트워크 접속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전 중요한 작업의 경우에는 저장한 후 설치 진행하는걸 권장합니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 다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 마무리해 주세면 되겠습니다. 설치 완료후에는 드라이버의 정상적인 동작을 위해서 컴퓨터 재부팅 후 네트워크를 사용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